끈질기게 복음을 전하십시오

끈질기게 복음을 전하십시오

Be Persistent In Preaching The Gospel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딤후 4:2)

오늘의 본문구절은 우리가 끈질기게 복음을 전하는 것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순조롭거나 순조롭지 않거나 상관없이 우리는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우리는 말씀을 알리고 전해야 합니다! 긴박감을 유지하십시오. 기회가 좋든 그렇지 않든 상관없이 항상 복음을 전할 준비를 갖추고 대비하십시오. 이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맡겨진 임무를 위해 항상 구비되고 준비되어 있는 하나님의 군대에 속한 군인이기 때문입니다.

말씀이 우리에게 고난을 견뎌내고 복음을 전하는 자의 일을 하라고 권면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너는 모든 일에 신중하여 고난을 받으며 전도자의 일을 하며 네 직무를 다하라”(딤후 4:5) 때로 겪어야 할 어려움이 있습니다. 상황이 매우 힘들고 끔찍해질 수도 있습니다. 고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선한 군인인 우리는 하던 일을 계속 하고, 포기하거나 물러서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직면하는 시험과 시련과 박해에 개의치 않고 복음을 계속해서 전해야 합니다.

요한복음 15:18-19은 말씀합니다.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것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내가 너희를 세상에서 택하였기 때문에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항상 박해가 있을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당신의 사랑과 헌신 때문에 당신을 멸시할 자들이 있을 것입니다. 어려운 시기가 있을 것이지만 그 모든 가운데 당신은 항상 승리할 것입니다! 그것을 늘 잊지 마십시오. 그러므로 상황이 어렵게 보일 때 포기하지 마십시오!

전하도록 당신에게 맡겨진 구원의 메시지가 사람을 구원할 수 있는 유일한 소망이라는 사실을 깨달을 때, 당신은 결코 세상의 일로 낙심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주의가 분산되지 않을 것입니다. “…내가 부득불 할 일임이라 만일 복음을 전하지 아니하면 내게 화가 있을 것이로다”(고전 9:16)라고 말한 바울처럼 생각하십시오. 자신에게 닥칠 일들을 개의치 않고 의에 대한 확고한 태도를 가지고 “…죽으면 죽으리이다”(에 4:16)라고 천명한 에스더처럼 도전에 대면하십시오.

복음에 대해 담대해지십시오. 감수해야 할 위험이 있습니다. 우리가 전 세계에 복음을 전파하려면 반드시 해야 할 일들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때를 얻든 못 얻든 끈질기게 복음을 전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는 아버지의 은혜의 복음을 통한 의의 능력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치는 일에 헌신된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갑니다. 위협적인 도전과 박해와 고난과 어려움에 개의치 않고 저는 복음에 대한 헌신과 복음을 온 세상에 전파하는 일에 늘 흔들림 없이 씩씩하고 담대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마태복음 28:19-20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요한일서 3:8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

 

1년 성경읽기

막 11:27-12:17

민 18-19

2년 성경읽기

행 24:22-27

시 59-60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