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와 함께 영광스럽게 되었습니다

그리스도와 함께 영광스럽게 되었습니다

Glorified With Christ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롬 8:30)

 

예수님은 전능하신 분이십니다. 그러나 히브리서는 더 큰 영광을 얻기 위해 풀려날 수 있었음에도 풀려나기를 거절한 사람들에 대해 알려줍니다(히 11:35).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 그분은 그분의 모든 영광을 내려놓고 우리를 위해 고통을 당하셨습니다. 성경은 그분께서 우리 때문에 모든 것을 내려놓으셨다고 말씀합니다(빌 2:7). 오늘날 그분께서는 모든 영광과 위엄의 관을 쓰고 하늘에 계십니다. 그분은 영광스러운 그리스도이십니다.

요한일서 4:17은 우리에게 엄청난 사실을 알려줍니다. “…주(영광스러우신 예수님)께서 그러하심과 같이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니라” 이 구절은 “…그분께서 과거에 그러하셨던 것처럼 우리도 그러하니라”라고 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지금 그분과 같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둘째 아담이자 마지막 아담이신데, 그 이유는 그분께서 우리가 속한 새로운 피조물의 머리가 되셨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그러므로 당신은 첫째 아담에게서 난 사람이 아닙니다. 첫째 아담은 당신의 근원일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을 때, 당신의 근원이 첫째 아담이라는 어떤 기록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성경은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라고 말씀하기 때문입니다(고후 5:17).

우리는 그분의 영광을 지니고 있을 뿐 아니라 그분의 영광에 참여하는 자들이기도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아버지께서 그분에게 주신 것과 동일한 영광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내게 주신 영광을 내가 그들에게 주었사오니 이는 우리가 하나된 것 같이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이니이다”(요 17:22) 당신은 오늘 예수님처럼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가 되었습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지극히 큰 영광 중에서 이러한 소리가 그에게 나기를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하실 때에 그가 하나님 아버지께 존귀와 영광을 받으셨느니라”(벧후 1:17)

하나님께서 당신 안에 주신 매우 귀중한 보물에 대해 알아 가십시오. 그분께서는 당신에게 단지 그분의 생명과 화평과 의만 주신 것이 아니라 그분의 탁월한 영광까지도 주셨습니다.

 

고백

그리스도께서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셨던 것과 같이, 나도 고통과 질병과 연약함과 가난과 악함을 통치하는 새로운 생명으로 살아갑니다.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하늘에 앉아있고, 그분과 함께 통치하며 다스립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골로새서 1:26-27

이 비밀은 만세와 만대로부터 감추어졌던 것인데 이제는 그의 성도들에게 나타났고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니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베드로전서 1:11

자기 속에 계신 그리스도의 영이 그 받으실 고난과 후에 받으실 영광을 미리 증언하여 누구를 또는 어떠한 때를 지시하시는지 상고하니라

고린도후서 3:18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그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하여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

 

1년 성경읽기

롬 6:1-14

시 56-59

 

2년 성경읽기

엡 5:1-8

사 52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