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함성

승리의 함성

The Victory Shout

 

“하나님의 사람들의 장막에서 나오는 기쁜 승리의 함성을 들어보십시오. ‘주님의 전능하신 능력이 이루었도다!’ Listen to the glad shouts of victory in the tents of God’s people: ‘The Lord’s mighty power has done it!’”(시 118:15, GNB)

 

여호수아 6장은 어떻게 여리고 성벽이 무너져 이스라엘 백성들이 여리고성으로 들어가 차지하게 되었는지를 말해줍니다. 그들은 성벽을 무너뜨리기 위해 크레인이나 중장비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함성으로 무너뜨렸습니다. 여호수아 6:2-5의 놀라운 이야기를 읽어보십시오. 그들은 여리고로 들어가고 싶었지만 높고 두꺼운 성벽이 그들을 가로막았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해야 할 일을 지시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그들에게 기도하거나 간청하라고 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이 요구하신 것은 단지 아무 말 없이 성벽주위를 돌고 나서 약속된 시간에 함성을 지르라는 것이었습니다. 그 결과로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성벽이 무너져 평평해졌습니다.

성령 안에서의 함성은 특별한 무언가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성령을 받지 않으면 이러한 것들은 그들을 어리둥절하게 만듭니다. 만약 당신이 성령 안에서 함성을 지르지 않는 교회에 간다면, 분명히 거기에는 무언가가 빠져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성령님의 능력입니다. 왜냐하면 성령님이 계시는 곳에는 왕의 함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분께서는 그분의 임재를 알려주십니다.

오순절 날에 일어났던 일을 상기해봅시다. 그날은 성령께서 교회와 함께 그분의 경륜의 시대를 시작하신 날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그들이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행 2:2) 이 구절을 자세히 보십시오. 소리가 급하고 강한 바람 같았고 그들이 앉아 있는 온 집에 가득했다고 합니다. 성령님께서는 그분의 임재를 큰 소리로 알려주십니다. 이후 그들은 침묵하였습니까? 아닙니다. 사도행전 2:4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성령님께서 당신의 삶을 방문하시면 당신이 얼마나 조용한 성격을 가지고 태어났는지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당신은 더 이상 조용히 있을 수 없습니다. 말을 많이 하게 될 것이란 뜻이 아닙니다. 제가 말하는 것은 성령님의 능력이 당신 안에서 휘저어져서 소리치게 하고 말씀을 담대하게 단언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큰 혼란이나 무서움으로 인해 소리치는 것이 아니라 왕의 함성입니다. 바로 승리의 함성입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항상 저를 그리스도 안에서 승리하게 하시고 저로 말미암아 각처에서 아버지를 아는 냄새를 나타내게 해주심을 감사합니다. 그리스도는 제 안에 살아 계시며 저의 전부입니다. 저를 당신의 풍성한 은혜와 끝없는 사랑의 증거로 만들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시편 20:5

우리가 너의 승리로 인하여 개가를 부르며 우리 하나님의 이름으로 우리 기를 세우리니 여호와께서 네 모든 기도를 이루시기를 원하노라

역대하 20:21-22

백성으로 더불어 의논하고 노래하는 자를 택하여 거룩한 예복을 입히고 군대 앞에서 행하며 여호와를 찬송하여 이르기를 여호와께 감사하세 그 자비하심이 영원하도다 하게 하였더니  그 노래와 찬송이 시작될 때에 여호와께서 복병을 두어 유다를 치러 온 암몬 자손과 모압과 세일 산 사람을 치게 하시므로 저희가 패하였으니

고린도전서 15:57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이김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1년 성경읽기

눅 10:25-42

수 23-24

 

2년 성경읽기

롬 7:12-25

시 108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