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무엇을 보는지가 중요합니다
It Matters What You See
“보라 아버지께서 어떠한 사랑을 우리에게 베푸사 하나님의 자녀라 일컬음을 받게 하셨는가, 우리가 그러하도다 그러므로 세상이 우리를 알지 못함은 그를 알지 못함이라”(요일 3:1)
오늘의 본문구절은 “보라(behold)”라는 단어로 시작합니다. 이것은 “바라보라!(see)”는 뜻입니다. 고린도후서 5:17에도 같은 단어가 쓰였습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behold) 새 것이 되었도다” 이제 당신은 그리스도 안에 있으니, 모든 것이 새롭게 되었다고 “보기(see)” 시작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보고 있는 것이 새롭지 않다면, 그것은 당신이 잘못된 것을 보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은 늙고, 약하고, 병들고, 가난하며, 고군분투하는 “당신”을 바라보지 말아야 합니다. 그 사람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이제 당신 자신을 다르게 보아야 합니다.
“보다(see)”라는 단어는 구약성경의 히브리어 “카자흐(chazah)”와 같은 의미입니다. 이것은 영적인 관점에서 보는 것, 성령님의 눈으로 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분은 당신이 의롭고, 번영하고, 강건한 당신의 모습을 “바라보기” 원하십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그분의 풍성한 사랑을 나타내시며, 당신을 받아주신 것을 바라보십시오. 그분이 당신을 위해 세상을 이기셨으며, 당신에게 평안을 주신 것을 바라보십시오. 요한복음 14:27에서 그분은 말씀하셨습니다.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사도 바울이 성령의 감동으로 쓴 빌립보서 4:6-7 말씀은 놀라운 것이 아닙니다.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그분은 이미 당신의 삶을 영광스럽게 만드셨습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이 어떤 존재인지와, 그분이 당신에게 주신 모든 것 그리고 당신을 위해 하신 모든 일을 바라보고 그 빛 안에서 살아가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은 진리의 빛입니다. 그 빛으로, 당신이 하나님의 최고이고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이며 그분의 의의 표현이라는 것을 바라보십시오. 하나님께서 당신과 함께 하시며, 당신이 어디로 가든지 당신을 사랑하고 이끄시며, 당신의 삶을 승리로 안내하시는 것을 바라보십시오.
고백
하나님의 영광이 내 삶에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용감하고 담대하며 강건하게 만드셨습니다. 그분은 나의 의입니다. 그분은 나를 모든 것에서 뛰어나게 만드셨습니다! 나는 말씀을 통해, 성령님에 의해 항상 승리합니다. 나는 그리스도 안에서 나의 구원과 온전함, 보호, 승진, 승리를 바라보기 때문에 항상 기뻐합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참고 성경
창 15:5-6, 고후 4:18
1년 성경읽기
눅 17:1-19
삼상 3-7
2년 성경읽기
막 3:8-19
레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