넉넉히 가진 정도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It’s Not Enough To Have Enough
“도둑질하는 자는 다시 도둑질하지 말고 돌이켜 가난한 자에게 구제할 수 있도록 자기 손으로 수고하여 선한 일을 하라”(엡 4:28)
번영에는 여러 단계가 있고 더 높은 단계로 오르기 위해 당신은 계속해서 도전해야 합니다. 몇몇 사람들은 그럭저럭 살기에는 넉넉한 정도의 단계에 있지만 넉넉히 가진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이나 언제든 어떤 방식으로든 하기에 재정적으로 충분히 능력 있고 영향력이 있는 넘치는 풍요 속에 사는 것입니다.
당신과 가족이 쓸 정도로만 안주하지 마십시오. 오로지 당신에게 필요한 것들만 가진 정도로 안주하지 마십시오. 더 많은 것을 이루도록 스스로 도전하십시오. 당신은 그저 당신과 가족을 위해서가 아니라 당신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엄청나게 번영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을 축복하는 사람이 되십시오.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창 12:2)
하나님께서는 당신 혼자만 축복하는 것에는 관심이 없으십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을 축복하셔서 당신을 축복의 통로로 만드셨습니다. 오늘의 본문 말씀은 당신에게 일하는 목적을 알려줍니다. 그것은 당신이 주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주는 자에게는 축복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번영으로부터 혜택을 입어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내 사업은 너무 잘 되고 있고 가족의 모든 일이 잘 되고 있어요”라고 말하지만 그것이 정말 우리 삶의 전부입니까? 그것이 예수님께서 죽으신 목적입니까? 넉넉하지 못한 다른 사람들은 어떡합니까?
이스라엘 백성들이 약속의 땅으로 들어가 그들의 유업을 차지할 때 여호수아가 말했습니다.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안식을 주시며 이 땅을 너희에게 주시리라 하였나니…너희 모든 용사들은 무장하고 너희의 형제보다 앞서 건너가서 그들을 돕되 여호와께서 너희를 안식하게 하신 것 같이 너희의 형제도 안식하며”(수 1:13-15) 이것이 당신의 태도가 되어야 합니다. 자신을 뛰어넘어서는 삶을 살아서 다른 사람들에게 축복이 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하늘 아버지, 아버지의 은혜가 제 삶에 임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축복이 되게 하시고 영원한 진리를 나눠주는 자가 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저는 잘 가꿔진 동산이며 늘 꽃피는 봄과 같고 생명을 주며 소망을 회복시키고 세상의 다른 사람들에게 기쁨을 전하는 자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사도행전 20:35
범사에 여러분에게 모본을 보여준 바와 같이 수고하여 약한 사람들을 돕고 또 주 예수께서 친히 말씀하신 바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 하심을 기억하여야 할지니라
잠언 21:13
귀를 막고 가난한 자가 부르짖는 소리를 듣지 아니하면 자기가 부르짖을 때에도 들을 자가 없으릴ㅏ
히브리서 13:16
오직 선을 행함과 서로 나누어 주기를 잊지 말라 하나님은 이같은 제사를 기뻐하시느니라
1년 성경읽기
행 27:1-26
시 21-22
2년 성경읽기
갈 6:10-18
사 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