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이 우리를 온전하게 합니다

말씀이 우리를 온전하게 합니다

The Word Perfects Us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딤후 3:16-17)

 

본문 말씀은 조화롭고 완벽한 삶을 지어가는 방법을 당신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과 함께 하는 것입니다. 킹 제임스 성경은 헬라어 “아르티오스(artios)”를 “온전한”이라고 번역 하였는데 이는 “온전한 새로움(freshness in completeness)”이라는 뜻입니다. 현대어에서 이는 “최신식의” 또는 “업데이트된”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러므로 말씀은 당신의 삶을 업데이트하고 업그레이드하여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 있는 것입니다.

말씀을 무시한다면 스스로 실수 없는 영광스러운 삶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하는 과오를 저지를 수 있습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온전한 뜻 가운데 살고 모든 일에서 그분을 기쁘시게 하기를 원한다면 말씀을 사는 것(living the Word)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말씀은 우리를 인도하고 교정하며 의와 진정한 거룩함으로 우리의 성품을 세우고 형성하도록 주어졌습니다.

말씀을 제대로 따르지 않는다면 당신은 곤란하고 피할 수 없는 대형 실수를 저지르게 될 것입니다. 마태복음 22:29에서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성경도 하나님의 능력도 알지 못하는 고로 오해하였도다” 말씀을 더 많이 공부할수록 실수를 최소화할 것이고 결국에는 완벽하게 될 것입니다. 성공의 여러 개념 중 하나가 바로 실수를 최소화하는 능력입니다.

몇 년 전에 저질렀던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마십시오. 실수를 반복한다는 것은 발전이 없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이 심령 안에 풍성히 거하게 하면 당신은 완벽함으로 성장하여 나아가게 되고 실수는 없어지게 될 것입니다. 말씀이 당신 안에 풍성히 거하게 하십시오. 그 말씀이 당신에게 유익을 가져다줄 것이며 모든 일에서 당신을 완벽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삶에서 말씀을 최우선에 두어서, 성령님의 완벽함이 당신의 삶과 당신이 하는 모든 일에서 분명하게 나타나는 것을 보십시오.

 

고백

하나님의 말씀이 모든 지혜로 풍성히 내 안에 거하여 나를 완벽함과 탁월함으로 나아가게 합니다. 나는 말씀을 통하여 인도하시는 성령님께 양보하고 인도 받으므로, 건전한 마음을 가지고 탁월한 삶을 삽니다. 나는 모든 선한 일에 완벽하고 능숙하며 완전히 적합합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참고 성경

사도행전 20:32

지금 내가 여러분을 주와 및 그 은혜의 말씀에 부탁하노니 그 말씀이 여러분을 능히 든든히 세우사 거룩하게 하심을 입은 모든 자 가운데 기업이  있게 하시리라

마태복음 5:48

그러므로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너희도 온전하라

골로새서 2:10

너희도 그 안에서 충만하여졌으니 그는 모든 통치자와 권세의 머리시라

 

1년 성경읽기

행 26:19-32

시 19-20

 

2년 성경읽기

갈 6:1-9

사 40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