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 각성
Spiritual Awareness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너희 마음의 눈을 밝히사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 안에서 그 기업의 영광의 풍성함이 무엇이며”(엡 1:17-18)
오늘의 본문구절에 사용된 “알다(know)”라는 단어는 헬라어로 “에이도(eido)”입니다. 그 의미는 “자각하게 되다”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인생을 향한 그분의 부르심의 소망과 그분 안에서 당신에게 주신 유업을 당신이 쓸 수 있게 되기를 바라십니다.
요한일서 5:13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쓰는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 여기서도 ‘아는 것’을 뜻하는 동일한 단어가 사용되었습니다. 즉 하나님은 지금 당신의 영 안에 영생이 있음을 당신이 알기 원하신다는 말입니다. 그것을 자각할 때, 당신은 그에 따라 살고 행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일들을 배우는 것, 즉 당신이 어디에 있고, 그분 안에서 당신이 누구인지 아는 것이 곧 성장입니다.
영생은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으로, 이는 당신이 새로운 탄생에서 받은 것입니다.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라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요일 5:11-12) 당신에게 영생이 있는 것을 자각하십니까? 당신이 하나님과 같은 부류의 존재라는 것이 분명해졌습니까? 영생은 당신의 육체가 아닌 영에 있고 그것을 의식할 때만 당신이 사는 방식에 영향을 줄 것이기 때문에 당신이 하나님의 생명을 받았다는 것을 몸으로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보통사람이 아닙니다. 당신 안에 있는 생명은 썩을 수 없으며, 당신을 탁월하고 영광으로 가득한 존재로 만들어 줍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이 진리의 지식에 적극적으로 이르기를 바라십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영에 심겨진 영생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저는 제 영에 있는 신성한 생명을 의식하며 살고 기능합니다. 제게 불가능한 것은 없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지금 그러하시듯이 저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속사람 안에 있는 하나님의 영으로 인해 능력으로 강화되어 건강하고 강건합니다. 사람들이 내던져지면, 저는 일으킴이 있으리라 말할 것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일 1:1-3, 요 17:2-3
1년 성경읽기
막 10:32-52
민 14-15
2년 성경읽기
행 24:1-9
시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