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 안에 있는 우리의 견고한 전선(前線)
Our Solid Front In Chrst
“너는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병사로 나와 함께 고난을 받으라”(딤후 2:3)
기독교에서 우리에게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견고한 전선(前線)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성령께서는 사도 바울을 통해 골로새서 2:5(AMP)에서 이를 언급하셨습니다. “내가 비록 몸으로는 너희를 떠나있지만 영으로는 너희와 함께 있어서 너희의 [어깨를 나란히 하고 서있는]질서정연한 대열과 굳셈과 견고한 전선과 그리스도에 대한 확고한[그리스도의 능력과 지혜와 선하심을 전적으로 신뢰하고 확신한 가운데 그분께 인간의 인격 전체를 의지하는] 믿음을 보고 기뻐한다.” 우리는 담대하고 용감하므로 위압적인 도전과 반대에 직면해서 우리는 움츠러들거나 굴복하지 않고 오히려 얼굴을 당당히 들고 맞닥뜨립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승리자입니다.
우리가 삶의 도전과 심각한 위기에 직면하면서 영에서 계속 빛을 발하며 충만하고 흘러넘치는 기쁨으로 주님을 찬양할 수 있는 것을 영적으로 미숙한 자들이 볼 때 몹시 당황합니다. 우리가 그렇게 할 수 있는 이유는 무슨 일이 오든 우리가 승리할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항상 승리하도록 정해졌습니다. 우리는 불이익을 당한 적이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요 16:33)
어려움 가운데 견고한 전선을 구축한 후에 굳게 서지 못한 자들은 말씀을 모르고 두려움과 불신 가운데 걷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뜻이 아닙니다.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삶은 분투하거나 실패하거나 패배하는 삶이 아니라 끝없이 영광이 증가하는 삶이므로, 우리에게 도전은 밥과 같습니다. 성경은 우리가 이기도록 태어났으므로 당면하는 위기를 “가벼운 환난”이라 부릅니다. “우리가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이 지극히 크고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을 우리에게 이루게 함이니”(고후 4:17)
생명이나 죽음이 그 어떤 것도 당신을 패배시키도록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강하십시오. 강인해지십시오. 예수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로 힘든 것을 참아내십시오. 머리를 들고 어깨를 펴십시오. 당신의 삶이나 주변에 무슨 일이 일어나든 상관없이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믿음을 유지하여 승리하십시오.
기도
보배로우신 아버지, 그리스도 안에서 제가 승리하고 영광스러운 생명을 갖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아버지의 말씀은 나를 항상 성공시키며, 성령의 능력을 힘입어 저는 하는 모든 일에서 번영하며, 제 믿음이 항상 세력을 얻어 아버지의 이름을 영화롭게 합니다. 저는 영원히 상승하고 강하며 기쁨과 평안으로 충만합니다. 제 안에 더 크신 분이 사시기 때문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엡 6:10-13, 딤후 2:1
1년 성경읽기
벧후 3
겔 41-42
2년 성경읽기
요 16:1-11
대상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