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을 힘입은 성공

성령을 힘입은 성공
Success By The Spirit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는 사람 앞에서 스스로 옳다 하는 자들이나 너희 마음을 하나님께서 아시나니 사람 중에 높임을 받는 그것은 하나님 앞에 미움을 받는 것이니라”(눅 16:15)

다른 사람들이 누군가에게 성공했다고 말한다 해서 그가 성공한 것이 되지 않습니다. 장황하게 열거된 학문적 성취나 정치적 업적이나 사업의 성과의 목록이 본질적으로 성공의 정의가 아닙니다. 어떤 사람이 유명하고 여러 사람들이 그를 추앙한다고 해서 꼭 그 사람이 하나님 앞에서 성공한 자는 아닙니다. 성공한 인생 곧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인생이란 하나님께서 그에게 하라고 부르신 일을 성취하는 삶입니다.

따라서 해야 할 첫 번째는 하나님께서 하라고 부르신 일을 아는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 칭찬을 받고 성공했다고 찬사를 받았다가 결국에는 지옥으로 끝나버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이미 그곳에 있기도 합니다. 중요한 것은 누군가 당신에 대해 말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당신을 지으신 분이십니다. 그분은 당신이 태어난 목적을 아신 분이십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의 갈채를 받기 위해 삶을 살지 마십시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자기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막 8:36) 또한 이렇게도 말씀하셨습니다. “…사람 중에 높임을 받는 그것은 하나님 앞에 미움을 받는 것이니라”(눅 16:15) 당신은 삶에서 무엇을 높입니까? 당신에게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당신을 끌고나가는 것은 무엇입니까? 당신은 무엇에 열정이 있습니까? 그것이 하나님께서 중요하게 여기시는 것, 예컨대 왕국에 속한 것과 영원한 가치가 있는 것과 같지 않다면 쓸모가 없습니다. 허공을 향해 달리지 마십시오. 잘못된 것에 수고하지 마십시오. 사람들을 기쁘게 하려고 하지 마십시오. 마음에 있는 단 하나의 목표인 주 예수님을 기쁘시게 하고 그분을 위한 성공이 되려는 목표를 가지고 모든 일을 행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사람의 기준이 아니라 그분이 규정하신 성공의 정의에 따라 성공하기를 바라십니다. 그분은 우리가 위대한 삶을 살기를 바라십니다. 그분은 우리가 탁월하게 일을 잘 하길 원하십니다. 그분은 우리가 삶에서 생산적이어서 그분을 영화롭게 하는 결과를 내길 원하십니다. 그리고 우리는 하나님의 성령의 능력을 힘입어서만이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성령님이 없이는 무엇을 하든지 공허할 뿐입니다. 참된 성공은 성령을 힘입어야 이루어지며, 당신의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과 계획과 목적을 성취하는데 있습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안에서 역사하셔서 제가 하는 모든 일 가운데 나타난 성령의 능력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그리하여 이 땅에서 제가 하는 일은 아버지 앞에 거룩하고 큰 영향을 끼치기에 많은 이들을 아버지의 영광스러운 구원으로 데려옵니다. 그러므로 저는 계속되는 승리와 성공과 번영과 건강과 의의 삶을 누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히 9:14, 롬 15:16

1년 성경읽기
벧후 2
겔 39-40

2년 성경읽기
요 15:20-27
대상 28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