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어두운 세상에서 주님의 빛입니다

우리는 어두운 세상에서 주님의 빛입니다

We’re His Light In A Dark World

“그 언약을 눈여겨 보소서 무릇 땅의 어두운 곳에 포악한 자의 처소가 가득하나이다 학대 받은 자가 부끄러이 돌아가게 하지 마시고 가난한 자와 궁핍한 자가 주의 이름을 찬송하게 하소서”(시 74:20-21)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땅”이라고 번역된 히브리어는 세상 또는 나라들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땅이나 나라들의 어두운 곳이란 학대와 악함이 있는 온상지를 말합니다. 그곳들은 유해하고 악이 넘쳐나는 지역들과 환경들로, 어둠의 세력들과 악의 통치자들이 다스리는 곳입니다.

이런 어두운 곳에서 들려오는 부르짖음에 대한 하나님의 응답은, 먼저 그분의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의 모습으로 그분의 말씀을 보내주셨습니다. 시편 107:20은 말씀합니다. “그가 그의 말씀을 보내어 그들을 고치시고 위험한 지경에서 건지시는도다” 요한복음 1:14은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셨다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의 해결책은 세상의 구원자와 빛으로 오셨던 사람이신 예수 그리스도 안에 들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분은 죽으시고 장사되시고 부활하신 후에 하늘로 올라가셨고, 그의 교회인 우리에게 그분이 시작하신 일을 계속 하도록 사명을 맡기셨습니다.

이사야 53:10 은 말씀합니다. “…그가 씨를 보게 되며 그의 날은 길 것이요 또 그의 손으로 여호와께서 기뻐하시는 뜻을 성취하리로다” 우리가 그분의 씨이며, 그분은 오늘 우리를 통해 고치시고 구출하시며 구원하십니다. 우리는 어두운 세상에서 그분의 빛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오셔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요 8:12) 그분은 또한 마태복음 5:14에서 우리에 관해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고도 말씀하셨습니다.

땅의 어두운 곳에 포악한 자의 처소가 가득할 수 있지만, 그럼에도 바로 당신이 그곳에서 무언가를 해야 할 사람입니다. 당신이 어두운 세상에 대한 해결책입니다. 예수님께서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고 말씀하신 것은 당연합니다.

여기서 착한 행실이란, 그리스도께서 하신 구원하고 고치며 해방시키는 일들을 말합니다. 우리가 접촉하는 모든 영역에서 이런 선한 일을 할 때 전염병과 악랄함과 어둠과 사악함과 불의는 약해지고 하나님의 영광과 빛이 그 지역들에 가득하게 될 것입니다.

 

기도

저는 세상의 빛이며, 저의 빛은 점점 더 환하게 빛나고 있습니다. 저는 예수 그리스도의 씨이며, 영혼구원하는 일에 그분의 동역자이므로, 가는 곳마다 사람들의 삶에 평화와 화합과 해방과 의를 가져다 줍니다. 성령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저는 사람들을 어둠에서 빛으로 옮겨와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에 동참하게 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빌 2:15, 마 5:15-16, 롬 1:16

 

1년 성경읽기

눅 19:28-48

삼상 16-17

 

2년 성경읽기

막 4:21- 29

레 22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