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땅의 소금과 세상의 빛입니다!

우리는 땅의 소금과 세상의 빛입니다!

Salt Of The Earth…And Light Of The World!

 

“너희는 땅의 소금이라. 그러나 그 소금이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짜게 하리요? 쓸모없어진 소금은 밖에 내어버려져 사람들의 발에 밟힐 뿐이니라.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성읍이 숨겨질 수 없느니라.”(마 5:13-14)

 

본문구절에서 주 예수님께서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새로운 피조물인 우리의 비범한 특성 두 가지를 강조하셨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땅의 소금과 세상의 빛이라는 사실입니다. 이는 당신이 세상에서 어떤 존재인지를 알려 줍니다. 당신은 특별합니다.

소금은 음식의 맛을 내는 것은 물론이고 음식을 보존하기도 합니다. 소금은 음식을 부패하지 않게 보존하며 음식의 맛을 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땅의 소금으로서” 당신이 세상을 보존하고 맛을 낼 것을 신뢰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드러내고 성령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당신이 접촉하는 범위에 있는 사람들 곧 가족, 친구, 이웃, 동료와 나눔으로써 이 땅의 소금으로서의 역할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가족 안에 당신이 있는 이유는 모든 가족원을 보존하고 구원하기 위해서입니다! 당신이 현재 살고 있는 지역 곧 학교나 일터에 있는 이유는 그곳에 있는 사람들을 구원하고 보존하기 위해서입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주신 책임입니다.

한편, 본문구절의 후반절은 말씀합니다.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빛은 무엇입니까? 빛은 무언가를 드러냅니다. 즉 빛은 길을 밝혀주고 보여줍니다. 빛은 방향을 줍니다. 세상의 빛이 된다는 의미는, 당신이 당신의 세상에 속한 자들에게 방향을 주고 안내한다는 뜻입니다. 당신은 도저히 감출 수 없는 산 위에 세워진 도성입니다. 당신의 세상에 빛을 비추십시오. 당신의 부르심에 맞게 사십시오. 성경은 말씀합니다. “일어나라, 빛을 비추라. 이는 네 빛이 왔고 주의 영광이 네 위에 솟아났음이라.”(사 60:1)

당신이 어떤 도시, 거리, 마을, 나라에 살든 상관없이 당신은 빛입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이 당신의 선한 일을 보고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 영광을 돌릴 수 있게 빛을 발하십시오! 흔들림이 없이 기도와 영혼구원을 계속하십시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속한 세상과 그 너머에 있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보여줌으로써 원수의 일을 계속 좌절시키고 마비시키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안에 두신 비범한 특성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땅의 소금으로서 저는 세상을 보존하고 부패하지 않도록 미리 방지합니다. 저는 악한 자와 그의 무리들이 사람들의 삶에 어려움과 고통을 끼치지 못하도록 막고 억제합니다. 세상의 빛으로서 저는 가는 곳마다 영광스러운 복음의 빛을 비춥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사 60:2-3, 행 26:16-17

 

1년 성경읽기

마 22:15-46

출 22-23

 

2년 성경읽기

행 14:8-18

욥 34-35

“우리는 땅의 소금과 세상의 빛입니다!”에 대한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