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을 찬양하십시오
Praise Him
“한밤중에 바울과 실라가 기도하고 하나님을 찬송하매 죄수들이 듣더라”(행 16:25)
사도행전 16장에서 바울과 실라가 주님을 찬송한 방식에는 놀라운 것이 있는데, 그것은 그들이 온 힘을 다하여 주님을 찬양하고 경배했다는 것입니다. 그들이 처한 상황은 침울하고 외롭고 낙심되는 순간이었지만, 오히려 그들은 절망을 넘어서 하나님께 찬양을 드렸습니다. 그들은 간수를 두려워하며 단지 조용하게 찬양을 중얼거린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들은 다른 죄수들도 들을 수 있을 만큼 할 수 있는 한 가장 큰 목소리로 찬양하였습니다.
이것이 적대적인 상황을 마주했을 때 믿음으로 반응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바로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이 정복자보다 나은 자라는 것을 알고 온 힘을 다해 주님을 찬양하고 경배하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지금 “가장 암울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절망하지 마십시오! 하나님께 당신의 문제에 대해 상기시켜드리지 마십시오. 그렇게 하지 마십시오. 그분을 찬양하십시오! 당신은 “제가 하나님께 제 문제에 대해 말씀드리지 않으면 제가 무슨 일을 겪고 있는지 모르시잖아요.”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아닙니다. 그분은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모든 것을 알고 계십니다.
도전들에 대해서는 잊어버리고, 감사하는 심령으로 주님의 위엄을 경배하며 높이십시오. 치료자이자 공급자이시며, 모든 좋은 것의 근원이시고, 모든 것 위에 뛰어나신 그분의 이름을 찬양하십시오. 위대하시며 크게 찬양받으실 그분을 사랑하십시오. 지금이라도 상황과 상관 없이 그분을 찬양하십시오! 그분께서 당신의 삶에 하신 모든 일들을 생각해 보십시오. 당신을 향한 그분의 사랑과 자비와 은혜에 대해 생각하십시오. 당신의 삶에 있는 그분의 경이롭고 영광스러운 축복들을 생각하고 당신의 영으로 아낌 없이 그분을 찬양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오직 아버지만이 참되고 지혜로우신 하나님이십니다. 아버지께서는 복되신 하나님이시며, 가장 강하신 분이시며, 왕 중의 왕이시며, 주 중의 주이십니다. 오늘 그리고 언제나 저를 향한 아버지의 선하심과 친절함과 사랑과 자비에 감사드립니다. 오늘 그리고 영원토록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히 2:12, 히 13:13
1년 성경읽기
빌 4:4-23
사 42-43
2년 성경읽기
히 1:1-14
애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