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There’s Much More…

 

“우리 조상들에게 맹세하신 땅을 우리에게 주어 들어가게 하시려고 우리를 거기서 인도하여 내시고”(신 6:23)

 

오늘 본문구절은 “목적”을 이해하는 것에 대한 것으로서,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인도하여 내신 이유는 그들로 하여금 들어가게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가 받은 구원에 대해서도 이와 같은 관점으로 접근하기를 원하십니다. 즉 그분은 우리를 구원하셔서(죄에서 건져내셔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우리의 자리 곧 우리의 기업 가운데로 들어가게 하셨습니다. 당신이 이러한 사고방식을 갖는다면 삶에 큰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운명이 완전히 바뀌어서 위대한 자가 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단지 우리를 구원하시기만 한 것이 아닙니다. 그분이 우리를 구원하신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기독교의 참된 메시지는 “구원자”이신 예수님에 대한 것만이 아닙니다. 그렇습니다. 그분은 구원자이시지만, “우리를 구원하신 것”보다 더 많은 일을 하셨습니다. 만약 “우리를 구원하신 것”이 그분이 오셔서 하신 일의 전부라면 그것은 기독교가 아닙니다. 구원받는 것은 목적을 위한 수단이었습니다. 이제 당신은 구원받았습니다. 새로운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러나 구원받는 것 이상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그분 자신과 하나되게 하시려고 우리를 구원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의와 영광과 위대함과 통치와 탁월함의 자리에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집트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인도해 내신 목적을 다시 한 번 유의해 보십시오. 그들의 조상들에게 맹세했던 땅 곧 기업의 땅을 주셔서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신 대로 그들을 위대하게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창 12:2) 그러나 그들은 이집트에서 노예가 되었고, 그것은 위대하게 된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이집트에서 구출해주셔서 그들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을 깨닫게 하셨습니다. 그렇게 해서 그들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위대한 자들이 되었습니다. 그들이 노예였을 때에는 그 땅을 가질 수 없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자유로운 곳으로 인도해 내시고 그 땅을 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우리를 죄에서 건져내셔서 그분의 의를 상속받게 하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죽음과 고통과 가난에서 우리를 건져내셔서 풍성한 삶을 살게 하셨고 이 땅에서 매일 번영과 건강과 만족을 누리며 살게 하셨습니다. 이제 우리는 예수님을 모르는 사람들이 그분의 빛을 발견하여 그분을 알게 되고 그분의 의를 받을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예수님을 증거하는 이유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구원하셔서 다른 사람들을 구원하는 일에 우리를 그분의 동역자로 삼으셨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이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우리의 구원에는 더 많은 것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고백

하나님 아버지, 나를 이 땅에서 아버지의 하늘 왕국을 대표하는 자로 삼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열방을 제자 삼고, 복음으로 나의 세상에 영향을 끼치며, 잃어버린 사람들을 구원하고, 사람들의 삶에 아버지의 평안과 의와 사랑과 기쁨과 건강과 번영을 세웁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 20:21-22, 눅 17:20-21

 

1년 성경읽기

빌 3:12-4:3

사 40-41

 

2년 성경읽기

몬 1:10-25

애 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