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큰 영광

지극히 큰 영광

The Excellent Glory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롬 3:23)

 

예수님께서 오시기 전에 모든 사람들은 죄의 저주 아래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정죄, 사탄, 질병, 가난, 타락의 지배를 받았습니다. 이것은 에덴동산에 있었던 사람이 타락한 결과였습니다. 타락하기 이전 아담은 하나님의 임재 가운데 살았습니다. 하나님의 임재는 그의 빛이었으며, 그는 하나님의 임재 가운데 거닐었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영광과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담이 사탄의 말을 듣고 하나님께 범죄하자 그 영광과 단절되었습니다. 그는 영적으로 죽었습니다. 영적인 죽음은 곧 하나님과 분리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아담의 죄 때문에 모든 사람이 죽게 되었고, 하나님의 임재 곧 그분의 영광으로부터 분리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 안에서 다시 태어난 자는 살아나게 되었고 하나님이 그의 아버지가 되십니다. 로마서 5:19은 아담의 불순종으로 모든 사람이 죄인이 된 것같이 예수님의 순종하심으로 우리가 의인이 되었다고 말씀합니다

우리는 더 이상 하나님의 생명에서 분리된 자가 아닙니다. 새롭게 태어났기 때문에 우리 심령 가운데 그리스도께서 거하시게 되었습니다. 그리스도는 당신 주변에 계시거나 그저 당신과 함께 계시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스도는 당신 안에 계십니다.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골 1:27) 아담이 잃어버렸던 영광이 그리스도 안에서 회복되었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영광스럽게 되었습니다. 할렐루야! 그 영광은 아담이 에덴동산에서 가졌던 것보다 더 위대하며, 구약의 영광보다도 더 위대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우리의 영광은 “더 큰 영광”(고후 3:10)이며 지극히 큰 영광(벧후 1:17)입니다.

에덴동산에서 아담과 하와는 거니시는 주님의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있어서 하나님의 임재는 주변에서 걸어 다니시는 목소리가 아닙니다. 주님은 당신 안에서 말씀하십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영광이 거하는 곳이며, 그분은 당신 안에, 당신의 모든 섬유조직과 당신 피의 모든 세포와 당신 몸의 모든 뼈 안에 살고 계십니다. 그것은 지극히 큰 영광입니다. 할렐루야!

 

고백

제 삶은 하나님의 아름다움과 광채, 그리고 탁월함을 드러냅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 계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아픔이나 질병 또는 질환은 내 몸에 있을 곳이 없습니다. 저는 하나님의 지극히 큰 영광의 광채일 뿐만 아니라 그 영광을 운반하는 자입니다. 저는 계속해서 우리의 영광스러운 왕국의 덕, 웅장함과 완전함을 나타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후 6:16, 롬 8:30

 

1년 성경읽기

고후 12:1-21

전 3-5

 

2년 성경읽기

딤전 1:8-14

렘 3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