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을 혼자만 간직하지 마십시오
Don’t Keep It To Yourself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빛나리라”(단 12:3)
오늘의 본문 말씀은 영혼들을 그리스도께로 이겨오는 사람들에 관해 말씀합니다. 그들은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고 별처럼 영원히 빛날 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당신은 영혼구원자가 되면 주님께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야 합니다.
영혼구원은 하나님의 첫 번째 일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는 구원의 메시지를 세상 민족들에게 가져가야 합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부여된 명령입니다. “또 주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온 세상에 가서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막 16:15, 한글킹제임스) 복음은 인간의 유일한 소망입니다. 복음은 인간을 죄에서 의로, 어둠에서 하나님의 놀라운 빛으로 데려가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복음을 통해서만 인간은 영원한 생명을 받고 하나님의 본성에 참여하는 자가 될 수 있습니다.
복음을 통해서 생명과 불멸이 밝혀졌습니다(딤후 1:10). 그러므로 복음을 알고 구원받은 다음 복음을 혼자만 간직한다는 의미는 당신이 하나님의 뜻을 완수하고 있지 않다는 뜻입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도 구원받고 하나님의 의에 참여하는 자가 되도록 그리스도와 그분의 복음의 능력에 대해 그들에게 전해야 합니다.
영혼구원에 열정을 가지십시오. 영혼구원의 책임이 있는 사람이 오직 당신뿐인 것처럼 영혼구원을 하십시오. 영혼구원에 온 힘을 다 쏟으십시오. 에스겔 3:17-18에서 주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인자야 내가 너를 이스라엘 족속의 파수꾼으로 세웠으니 너는 내 입의 말을 듣고 나를 대신하여 그들을 깨우치라…”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죄인들 곧 당신의 세상에 있는 믿지 않는 자들을 살피는 “파수꾼”으로 세우셨습니다. 그러므로 복음을 혼자만 간직할 수 없을 만큼 영혼구원에 대한 열정으로 당신의 심령이 불붙고 골수에 사무치게 하십시오(렘 20:9).
기도
사랑하는 하늘에 계신 아버지, 저를 그리스도의 대사 곧 믿을 수 있는 진정한 복음의 사역자로 삼아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저는 제 안에서 강력하게 역사하시는 성령의 능력을 통해 오늘 효과적으로 많은 사람들을 의로, 어둠에서 빛으로 돌아오게 합니다. 저는 영혼구원자이므로 별처럼 영원히 빛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디모데후서 4:2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고린도후서 4:3-5
만일 우리의 복음이 가리었으면 망하는 자들에게 가리어진 것이라 그 중에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을 복음의 광채가 비치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우리는 우리를 전파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그리스도 예수의 주 되신 것과 또 예수를 위하여 우리가 너희의 종 된 것을 전파함이라
1년 성경읽기
롬 3:1-31
시 42-44
2년 성경읽기
엡 4:1-10
사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