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의 효력

하나님의 말씀의 효력

The Efficacy Of His Word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히 4:12)

 

오늘의 본문구절은 하나님의 말씀의 효력을 묘사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움직이고 작동하며 활기를 북돋고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누군가는 불신하고 반응하지 않기 때문에 그의 삶에서 말씀을 무효화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예수님은 바리새인들이 전통으로 인해 말씀을 효과가 없게 만든다고 책망하셨습니다(막 7:13).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그들 안에서 말씀의 능력을 단절시키는데, 그 주된 이유는 그들의 삶에서 말씀이 효과적이도록 하기 위해 말씀에 반응하는 법을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말씀을 따라 반응할 수 있도록 우리에게 말씀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의 말씀을 믿고 살기를 원하십니다. 말씀에 대한 당신의 반응은 당신이 영으로 믿고 받아들인 하나님의 말씀의 기초 위에서 당신의 믿음을 소리 내어 말하는 것입니다. 히브리서 13:5-6은 말씀합니다.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되…”

당신이 바꾸길 소원하는 건강 상태가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그런 상태에 대해 그분의 말씀에서 무엇이라 말씀하셨습니까? 로마서 8:11(NKJV)은 말씀합니다. “그러나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분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분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분의 영을 통해서 너희의 죽을 몸에게도 생명을 주실 것이다.” “내 몸은 내 안에 사시는 하나님의 영을 힘입어서 생기를 얻는다. 그러므로 나는 내 몸에 병이 자리잡는 것을 거부한다. 나는 성령님을 힘입어서 생기를 얻는다.”라고 담대하게 선언함으로써 말씀에 반응하십시오.

당신은 재정적인 곤경에 처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이 “능히 모든 은혜를 너희에게 넘치게 하시나니 이는 너희로 모든 일에 항상 모든 것이 넉넉하여 모든 착한 일을 넘치게 하게 하려 하신다”(고후 9:8)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반응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내 재정은 증가하고 있다. 재정적으로 풍성하도록 하나님의 은혜가 내 안에 역사하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넘치게 가지고 있다. 내게는 재정적인 정보와 부가 늘어나게 하는 지혜가 있다.”

당신이 지금 어떤 곤경에 처해 있든 간에 의지해야 할 것은 하나님의 말씀뿐이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신실하고 참됩니다! 그 상황을 다루는 정보나 지시를 받아서 작동하도록 성경을 샅샅이 살펴보십시오. 당신은 확실히 간증을 갖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의지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신뢰하고 사용하십시오!

 

기도

변화를 일으키는 믿음의 말씀이 제 심령과 입에 있습니다. 그 말씀은 양날 검보다 더 예리하므로 삶의 상황과 환경은 저를 향한 하나님의 운명과 일치합니다. 제가 말씀 안에 살기 때문에 저의 성공은 보장되어 있으며 중단될 수 없습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골 2:8, 막 7:11-13

 

1년 성경읽기

행 11:19-30

느 1-3

 

2년 성경읽기

눅 4:1-13

신 23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