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으로 가득하십시오
Replete With God
“하나님이 보내신 이는 하나님의 말씀을 하나니 이는 하나님이 성령을 한량없이 주심이니라”(요 3:34)
골로새서 2:9은 예수님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신다”고 말씀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땅을 걸으셨을 때 하나님으로 충만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도 하나님으로 충만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예수님은 육신이 되신 말씀이셨습니다. 그분은 육신으로 계신 하나님이셨기에 하나님의 아들이라 불리십니다. 유대인들은 “하나님의 아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알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께서 “내가 하나님의 아들이다”라고 말씀하셨을 때 그것을 받아들일 수 없었던 것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으로 가득하셨습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으로 충만하다는 의미입니다. 이것이 예수님에 대해 참이라면(그리고 이것은 참입니다), 그분과 함께한 공동상속자인 우리는 어떻습니까? 예수님께서 하나님으로 가득하셨고 한량없이 기름부음을 받으셨으며 하나님께로부터 보냄을 받으셨다면, 이에 뒤따르는 사실은 우리 역시 한량없이 기름부음을 받았다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요 20:21)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골로새서 2:10(한글킹제임스)이 “너희도 모든 정사와 권세의 머리이신 그의 안에서 온전하게 되느니라”라고 말씀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온전한(complete)”이라는 말은 충만함(fullness) 곧 충만해진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하나님으로 충만하듯이 우리도 하나님으로 가득하고, 그분으로 충만합니다. 확대번역 성경은 골로새서 2:10을 훨씬 더 분명하게 밝힙니다. “그리고 너희는 그분 안에서 충만해지고 생명의 충만함에 이르렀으니, 그리스도 안에서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으로 충만해졌다.…” 이 말씀은 삼위일체 하나님께서 예수님 안에 거하셨듯이 지금 우리 안에 몸으로 거하신다는 뜻입니다.
이것이 바로 예수님께서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내가 하는 일을 그도 할 것이요 또한 그보다 큰 일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라”(요 14:12)라고 말씀하신 이유입니다. 우리는 한량없이 기름부음을 받고 하나님의 충만함이 우리 안에 거하므로 더 큰 일도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고백
주님의 영이 내 안에 사셔서 한량없이 나에게 기름을 부으셨습니다! 나는 하나님으로 가득합니다! 나는 패배하거나 불이익을 당할 수 없습니다. 나는 의 가운데 걷고 의의 일을 하며, 억압받는 자들에게는 자유를 눈먼 자에게는 보게 함을 선포하고, 심령이 상한 자들을 고치며 짓밟히고 억압받은 자들을 해방시키고, 악하고 불순종한 자들의 심령을 의인의 지혜로 돌이키도록 기름부음을 받습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요일 4:4, 요 2:27
1년 성경읽기
딤후 2:1-26
렘 19-22
2년 성경읽기
요 7:45-53
왕하 1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