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한 권세

탁월한 권세

An Extraordinary Authority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으로 인하여 군림하였다면, 더욱더 은혜의 풍성함과 의의 선물을 넘치도록 받는 사람들이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생명 안에서 군림할 것이니라.)”(롬 5:17, 한글킹제임스)

 

오늘의 분문구절에 나오는 “군림하다(reign)”라는 말은 헬라어 “바실류오(Basileuo)”를 번역한 것으로, 그 의미는 ‘왕 노릇하다’ 또는 ‘왕이 되다’ 입니다. 이는 왕권의 동사형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본문구절을 이렇게 읽을 수도 있습니다.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도록 받은 자들은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할 것이다 또는 ‘왕이 될’ 것이다.” 이들은 왕의 기능을 수행할 것입니다. 즉 그들은 삶에서 다스리고 통치할 것입니다. 이는 당신에게 탁월한 권세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당신에게 있는 권세에 대해 배우는 것입니다. 이 탁월한 권세의 의미와 범위는 무엇입니까? 이 권세는 당신에게 무엇을 줍니까? 이 권세는 당신에게 의의 선물을 선사하는데, 의는 우리를 주인으로 만들어줍니다. 성경은 율법이 모세를 통해 왔지만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왔다고 말씀합니다(요 1:17).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은혜를 가지고 왔고, 우리에게 의를 선물로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복음을 듣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은혜와 의를 받는 자가 되고, 그 다음에 그분의 의를 나타내는 표현이 됩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 아버지의 의를 밝히고 드러내려고 오셨습니다. 이제 예수님께서는 당신이 그분의 사역을 계속 수행하여 그분의 의를 밝히고 드러낼 수 있도록 그분과 똑같은 본성과 능력과 권세를 주십니다. 그분께서는 그 일을 할 수 있는 권세를 당신에게 주셨습니다. 당신에게는 하늘 아버지의 뜻과 목적과 성품을 드러낼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이 얼마나 놀라운 삶입니까!

예수님께서 요한복음 20:23에서 “너희가 누구의 죄든지 사하면 사하여질 것이요 누구의 죄든지 그대로 두면 그대로 있으리라”고 말씀하시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을 그분의 선하심 곧 그분의 자비와 은혜와 사랑과 의를 나누어주는 자로 삼으셨습니다. 당신은 하나님과 동역하는 하나님과 같은 부류의 존재이므로, 주 예수님께서 선한 것을 나누어주도록 당신에게 그분께 있는 것과 동일한 권세를 주시는 것은 합법적이라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당신은 그분의 영광과 광채와 신성을 나타내는 표현입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삶에서 통치하며 왕으로 다스리도록 제게 탁월한 권세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아버지의 선하심을 나누어주는 자입니다. 저는 아버지의 영광과 광채와 지혜를 드러냅니다. 오늘 그리고 항상 저를 통해 아버지의 의가 나타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 1:16-17, 요일 3:1

 

1년 성경읽기

막 6:1-29

레 24

 

2년 성경읽기

마 17:1-13

출 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