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과 먼저 해결하십시오

주님과 먼저 해결하십시오

Settle It With The Lord First

 

“…의로운 자의 효력 있고 뜨거운 기도는 많은 유익이 있느니라”(약 5:16, 한글킹제임스)

 

사랑하는 한 형제가 영적인 권세를 행사하는 것에 대해 배우고는 믿음을 행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구름이 잔뜩 낀 날이었고 금방이라도 폭우가 쏟아질 것 같았습니다. 그는 집 밖으로 나와서 비에게 잠잠하라고 명했습니다. 그러나 곧 비는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비에게 그치라고 명했지만, 명할수록 폭우는 심해졌고 그는 더욱 흠뻑 젖었습니다.

그는 엘리야가 3년 반 동안 비가 오지 않게 했다는 이야기를 읽고서는(왕상 17장), ‘엘리야가 할 수 있었다면 나는 왜 못하겠어?’하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이 젊은 청년이 이해하지 못한 것이 있었습니다.

만약 당신이 열왕기상 17장만을 공부했다면, 엘리야는 단지 비가 오지 말라고 선포하고는 아합의 궁을 뛰쳐나갔고 그러자 구름이 닫혔다고 짐작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야고보서 5:17은 이것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보여줍니다. “…그가 비가 오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한즉 삼 년 육 개월 동안 땅에 비가 오지 아니하고” 엘리야는 비가 오지 않도록 선포하기 전에 이미 하나님과 그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그는 골방에서 먼저 승리하는 기도를 했습니다. 비를 내리거나 내리지 않게 하는 것은 사람의 권한이 아니기 때문에 그 기도는 논쟁의 여지가 있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마태복음 5:45에서 비가 내리게 하는 것은 오직 하나님의 영역이라고 확실하게 말씀하셨습니다. “이같이 한즉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아들이 되리니 이는 하나님이 그 해를 악인과 선인에게 비추시며 비를 의로운 자와 불의한 자에게 내려주심이라” 엘리야가 했던 일은 강력한 기도를 통해 그의 생각을 주님 앞에 가져온 것이었고, 주님께서는 그의 요청을 들어주셨습니다.

이것이 당신 개인의 영역이나 권한 밖의 사건 혹은 상황이나 문제를 다룰 때 당신이 해야 하는 일입니다. 당신은 먼저 기도로 승리해야 합니다. 그러기에 앞서 먼저 강렬하고, 진심 어리며, 성실하고, 간구하고, 중보하며, 감사하는 순간이 있어야 합니다. 성경은 그러한 기도가 역사하는 힘이 크고 역동적으로 역사한다고 말씀합니다(약 5:16, 확대번역).

 

고백

복되신 하늘 아버지, 아버지께 온 힘을 다해 진심으로 계속해서 기도로 제 문제를 내어놓고 간구할 수 있다는 것을 제 영으로 알게 해주셔서 저에게 호의적이지 않는 환경들을 이기게 해 주시니 기쁩니다. 제가 선포하고 간청할 때마다 들어주시는 이러한 놀라운 특권과 권리에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버지의 이름에 영원히 영광 돌려 드립니다.

 

참고 성경

사 1:18, 사 43:26, 사 38:1-2

 

1년 성경읽기

벧전 1:22-2:25

겔 29-30

 

2년 성경읽기

유 1:1-11

단 11-12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