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위해 말씀을 아십시오

자신을 위해 말씀을 아십시오

Know The Word For Yourself

 

“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딤후 2:15)

 

디모데후서 3:16은 모든 성경이 하나님의 영감으로 주어진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그 말은 성경을 공부할 때 당신은 먼저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양보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당신은 학술서나 교과서를 공부하는 방식으로 성경을 공부해서는 안 됩니다. 성경을 공부할 때 참고 성경구절을 참조하되, 당신에게 깨달음을 주시도록 성령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당신의 삶에서 성령님께서 하시는 사역 중 하나는 당신에게 말씀에 대한 계시지식을 주시는 것입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에게 왕국의 비밀과 신비에 대한 통찰력을 주십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에게 말씀을 가르쳐주십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성경을 공부할 때 성령님을 의지하는 것은 물론이고 그분께서 당신에게 말씀을 가르치시고 밝혀주시기 위해 당신과 함께 하신다는 것을 확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나아가, 공부하기에 좋은 성경책을 갖추어야 합니다. 모든 성경책이 공부하기에 좋은 성경책은 아닙니다. 공부하기에 좋은 성경책이란 참고 성경구절이 제시된 성경책입니다. 그런 성경책에서는 성경 여러 군데에서 관련된 여러 용어와 단어와 어구와 문장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말씀의 실재 학습용 성경(The Rhapsody of Realities Devotional Study Bible)』에는 참고 성경구절은 물론이고 당신이 성경을 공부하여 말씀을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줄 영감어린 글이 함께 실려 있습니다. www.rhapsodyofrealitiesbibles.com을 방문해서 책을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을 위해 말씀을 알기 전까지 또는 말씀을 알지 못할 경우 당신은 삶에서 희생자가 될 것입니다. 호세아 4:6에서 하나님께서는 “나의 백성이 충분히 기도하지 않아서 또는 교회에 가지 않아서나 항상 잘못된 일을 하고 있어서 망한다.”라고 말씀하지 않으셨습니다. 오히려 그분께서는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기에서 하나님께서는 과학의 지식이나 역사의 지식에 대해 말씀하고 계시지 않습니다. 그분께서는 말씀을 아는 지식을 가리키고 계십니다.

당신이 당신 자신의 삶에 말씀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말씀을 적용하려면 먼저 말씀을 알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말씀을 공부하기를 원하십니다. 당신은 성공하고, 승리하는 삶을 살며, 신성한 건강 가운데 걸으며 날마다 승리할 수 있습니다. 무지해서는 안 됩니다. 말씀에 자신을 내어드리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반드시 성공하고 진보하며 번영할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길을 밝혀주시고 저를 아버지의 지혜 가운데 걸을 수 있게 하는 아버지의 말씀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아버지의 영으로 말미암아 제 이해의 눈은 밝아졌고 제 마음은 아버지의 말씀과 일치하도록 새롭게 되어, 저는 진보하고 증가하며 번영하고 승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호 6:3, 딤전 4:15-16, 행 20:32

 

1년 성경읽기

벧전 3

겔 31-32

 

2년 성경읽기

유 1:12-25

호 1-2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