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누구인지 알려면 말씀을 들여다 보십시오
Look In The Word To Know Who You are
“그가 그 피조물 중에 우리로 한 첫 열매가 되게 하시려고 자기의 뜻을 따라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셨느니라”(약 1:18)
우리는 하나님께서 만드신 피조물 중 최상의 존재입니다. 즉 그분께서 만드신 모든 것 중에 첫째이자 최고인 것입니다. 우리는 그분의 영광의 표현이며, 이루어진 꿈입니다. 할렐루야! 당신은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내가 정말 그런 존재란 말이야?”하며 놀랄지도 모르겠습니다. 길을 걸을 때 당신에게서 빛이 나오는 것 같지도 않습니다. 갚지 못한 채 밀린 돈도 있고, 최근에 의사에게 받은 진단은 썩 좋지 않았습니다. 집에서도 직장에서도 문제가 있습니다. “내가 어떻게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낸단 말입니까?”라고 당신은 의문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우선, 하나님의 말씀은 틀림이 없습니다. 이는 당신의 경험과는 무관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언제나 당신 자신이나 경험이 아닌 그분의 말씀을 들여다 보기를 원하십니다. 당신 자신의 모습이 아니라 말씀을 묵상하십시오! 하나님께서 당신에 대해 하시는 말씀을 묵상하십시오. 당신은 하나님의 본체의 형상이요, 그분의 영광의 광채입니다. 당신은 그분의 트로피입니다! 이것을 묵상하십시오. 그렇게 할수록 당신은 말씀이 말하는 그런 자가 될 것입니다.
고린도후서 3:18은 말씀합니다.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그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하여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 말씀을 묵상할수록 당신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그런 존재가 되어갑니다.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말씀을 묵상하기보다 자기 자신과 문제들에 대해서 묵상합니다. 그들은 자신이 겪어온 과거와 남들이 했던 말과 행동으로 인해 낙심하며 살아갑니다. 이제 초점을 옮길 때입니다. 당신의 시선을 오직 말씀에만 고정하십시오.
당신은 당신의 몸이 어떻게 생겼는지 보고 싶을 때 그림자를 확인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보다는 거울을 볼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당신이 참된 당신(당신의 영)의 모습과 능력과 영광을 알 수 있는 유일한 길은 하나님의 거울을 들여다 보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당신이 누구이며,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당신의 능력, 즉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서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드러냅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누구인지 알기 위해서는 말씀을 들여다 보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인생을 변화시키고 저를 영광에서 영광으로 쏘아 올리는 말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그림자를 보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의 실재를 보며, 그리하여 늘 영광되고 초월적인 의의 삶을 살도록 배치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약 1:22-25
1년 성경읽기
계 11
미 4-5
2년 성경읽기
계 16:1-10
습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