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신앙을 고치는 법

불신앙을 고치는 법

Curing Unbelief

 

“그리하여 거기에서는 불과 몇 사람의 병자에게 안수하여 고쳐주신 것 외에는 다른 권능을 행하실 수 없었더라. 주께서 그들이 믿지 않으므로(because of their unbelief) 이상히 여기시고, 마을마다 다니시며 가르치시니라.”(막 6:5-6, 한글킹제임스)

 

마가복음 9장에는 예수님의 제자들이 한 소년에게서 귀신을 쫓으려 했지만 실패했던 장면이 나옵니다. 예수님께서 오시자 귀신들린 소년의 아버지는 도와달라고 간청했습니다. 그분은 즉시 귀신을 꾸짖으셨고, 소년은 곧바로 나았습니다. 제자들은 놀랐습니다. 예수님께서 하신 일이 자신들이 했던 것과 전혀 다를 바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적어도, 겉보기에는 그랬습니다.) 당황한 그들은 예수님께 조용히 가서 여쭈었습니다. “주님, 왜 저희는 귀신을 쫓아내지 못했습니까?”

주님께서는 분명하게 답하셨습니다. “너희의 불신앙(unbelief) 때문이다.”(마 17:20) 제자들은 분명 그들의 문제가 불신앙이었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그들은 예수님께 그런 질문을 제일 먼저 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그들은 믿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과 함께 했던 것입니다! 또한 그들은 자신이 믿음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과감하게 귀신을 쫓았던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그들보다 더 잘 알고 계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불신앙”이 바로 그들이 놓친 부분이라고 분명하게 말씀하셨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늘날 비슷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그들은 기도와 고백을 다 했는데도 왜 직장을 구하지 못하고, 왜 돈이 생기지 않는지 의아해 합니다. 예수님의 제자들과 마찬가지로, 원인은 그들의 불신앙 때문입니다. 당신이 원하는 바를 얻지 못했다는 사실이 곧 복음이 역사하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이는 오히려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더 배우고 그대로 행해야 한다는 사실을 분명하게 보여줍니다. 불신앙은 하나님의 말씀에서 충분한 정보를 받지 못한 결과입니다. 그러므로 해결책은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는 것입니다. 당신의 영에서 불신앙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계속 폭격하십시오.

고향 나사렛 사람들의 불신앙을 겪으셨을 때, 주님께서는 말씀을 가르치는 일을 유일한 수단으로 삼으셨습니다. 마가복음 6:6은 그분께서 그들의 믿지 않음(unbelief; 불신앙)을 이상히 여기시고, 마을마다 들어가서 가르치셨다고 말씀합니다. 이것이 불신앙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사람들이 믿기 어려워할 때, 그들에게 성경 말씀을 가르치십시오. 하나님의 능력이 어떻게 역사하는지 그들에게 설명해주십시오. 그리하면 갈망하는 기적을 받도록 믿음이 그들 안에서 휘저어지며, 그 받은 것을 유지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는 아버지의 말씀에 기뻐합니다. 그 말씀은 오늘 제 안에서와 저를 통하여 세력을 얻습니다. 저는 의식적으로 제 심령을 믿음의 말씀으로 넘치도록 채웁니다. 그 말씀이 저를 세우고, 그리스도 안에 있는 저의 운명 가운데로 나아가게 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히 11:6, 롬 10:17

 

1년 성경읽기

계 12

미 6-7

 

2년 성경읽기

계 16:11-21

습 3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