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통치하도록 태어났습니다

우리는 통치하도록 태어났습니다

Born To Reign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네 말과 같이 내가 왕이니라 내가 이를 위하여 태어났으며 이를 위하여 세상에 왔나니…”(요 18:37)

 

성경은 아브라함이 99세였을 때 하나님께서 그에게 나타나셔서 어떻게 그를 축복하셨는지를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너로 심히 번성하게 하리니 내가 네게서 민족들이 나게 하며 왕들이 네게로부터 나오리라”(창 17:6) 어떤 성경 역본은 이 부분을 이렇게 번역하기도 합니다. “어떤 왕들이 네게로부터 나오리라.” 그러나 이것은 틀린 번역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백성을 다스릴 이스라엘과 유다의 왕들에 대해 생각하신 것이 아니라 왕으로 태어날 세대에 대해 말씀하고 계셨습니다.

그 다음 구절인 창세기 17:7에서 주님께서는 “내가 내 언약을 나와 너 및 네 대대 후손 사이에 세워서 영원한 언약을 삼고 너와 네 후손의 하나님이 되리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주님의 영원한 언약이란, 이 땅에서 부분적인 축복만을 받았던 이삭과 야곱 등과 같은 아브라함의 육신의 후손들과 맺은 언약이 아니었습니다.

갈라디아서 3:16은 말씀합니다. “이 약속들은 아브라함과 그 자손에게 말씀하신 것인데 여럿을 가리켜 그 자손들이라 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한 사람을 가리켜 네 자손이라 하셨으니 곧 그리스도라” 하나님께서 말씀하고 계시는 자손(씨)은 그리스도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 있으므로 아브라함에게 하신 약속의 상속자들입니다. “너희가 그리스도의 것이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갈 3:29)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왕들이 네게로부터 나오리라”라고 말씀하셨을 때 실제로는 새로운 피조물인 우리에 대해 말씀하고 계셨던 것입니다. 로마서 5:17(한글킹제임스)은 말씀합니다.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으로 인하여 군림하였다면, 더욱더 은혜의 풍성함과 의의 선물을 넘치도록 받는 사람들이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생명 안에서 군림할 것이니라.” “군림하다”로 번역된 헬라어의 정확한 의미는 ‘왕 노릇하다’입니다. 그러므로 헬라어 원문을 실제로 번역하면 다음과 같이 되어야 합니다. “…더욱더 은혜의 풍성함과 의의 선물을 넘치도록 받는 사람들이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할 것이니라.”

당신은 아브라함의 자손이자 그리스도와 함께 한 공동 상속자이므로 생명 안에서 귀신과 아픔과 질병과 가난과 실패와 환경과 죽음을 통치하도록 곧 왕 노릇하도록 태어났습니다. 그러므로 전적으로 승리하고 통치한다는 사고방식을 가지십시오. 그리스도께서는 오늘날 이 땅에서 당신을 통해서 통치하십니다.

 

고백

나는 내가 누구인지 압니다! 나는 아브라함의 씨이므로 이 생명 안에서 통치하고 다스립니다.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한 공동 상속자이므로 풍요와 통치의 의식 가운데 걷습니다. 그러므로 만물이 나의 것입니다.

 

참고 성경

갈라디어서 3:7-9

그런즉 믿음으로 말미암은 자들은 아브라함의 아들인줄 알찌어다  또 하나님이 이방을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로 정하실 것을 성경이 미리 알고 먼저 아브라함에게 복음을 전하되 모든 이방이 너를 인하여 복을 받으리라 하였으니  그러므로 믿음으로 말미암은 자는 믿음이 있는 아브라함과 함께 복을 받느니라

로마서 8:16-17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것을 증거하시나니 자녀이면 또한 후사 곧 하나님의 후사요 그리스도와 함께한 후사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될 것이니라

 

1년 성경읽기

요 12:1-19

왕하 16-17

 

2년 성경읽기

고전 12:12-21

잠 2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