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께서 그분의 영광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그분의 영광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He Gave Us His Glory!

 

“내게 주신 영광을 내가 그들에게 주었사오니…”(요 17:22)

 

“하나님께서는 결코 어느 누구와도 그분의 영광을 공유하지 않으신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맞습니다. 그분은 이방신들과 그분의 영광을 공유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러나 그분의 자녀인 우리와는 영광을 공유하는 것 이상을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영광을 우리에게 주셨으며 우리로 하여금 그분의 영광이 되게 하셨습니다. 이사야 42:8에서 “나는 여호와이니 이는 내 이름이라 나는 내 영광을 다른 자에게 내 찬송을 우상에게 주지않으리라”라고 말씀하셨을 때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자녀들과 그분의 영광을 공유하는 것에 관해 말씀하고 계시지 않았습니다. 그분은 우상에 관해 언급하고 계셨습니다. 그분은 우리를 그분의 영광의 참여자가 되도록 만드셨습니다!

본문구절에 있는 주님의 말씀을 다시 읽어 보겠습니다. “내게 주신 영광을 내가 그들에게 주었사오니…” 예수님은 아버지께 기도하고 계셨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저에게 주신 그 영광을 그들이 하늘에 왔을 때 줄 것입니다”라고 말씀하지 않으셨다는 것에 주목하십시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께서 그분에게 주셨던 영광을 말씀하셨고, 그런 다음 우리에게 그 영광을 주셨습니다. 지금 그것은 사실입니다.

주 예수님은 당신이 그분의 영광을 공유하고 있다는 것을 꺼려하지 않으십니다. 왜냐하면 애초에 그분이 당신에게 그 영광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분의 영광을 공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믿고 받아들이지 않는 것은 겸손이 아니라 무지입니다. 더욱이 성경은 하나님께서 부르신 사람들에 대해 이렇게 말씀합니다.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영화롭게 하였느니라”(롬 8:30) 우리는 영광스럽게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인격의 명확한 형상입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 또는 빛입니다. 성경은 그분이 하나님 아버지로부터 존귀와 영광을 받으셨다고 말합니다(벧후 1:17). 지금, 하나님께서 예수님께 주셨던 동일한 영광을 예수님께서 값없이 당신에게 주셨습니다.

그분께서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사 60:1)라고 말씀하신 것은 당연합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영광의 본보기입니다. 사도 바울은 이것을 이해하고 이렇게 선포했습니다.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그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하여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고후 3:18)

거울은 그 앞에 있는 모든 것들을 반사시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거울 곧 그분의 말씀 앞에 섰을 때 당신이 보는 것, 즉 하나님의 영광이 실제로 당신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그분의 영광을 당신에게 주셨을 뿐 아니라 당신을 그분의 영광으로 만드셨습니다! 당신은 오늘 하나님의 영광의 표현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당신의 아들의 영광으로 저를 영화롭게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 영광은 저의 육체와 가족과 직업과 사업과 저의 모든 영역에서 입증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엡 1:17-19

 

1년 성경읽기

마 18:15-35

출 10-12

 

2년 성경읽기

행 12:20-25

욥 22-23

“예수님께서 그분의 영광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에 대한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