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 안에서 다스리기
Reigning In Life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롬 5:17)
하나님의 모든 자녀는 현세에서 왕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의 안에서 다스리도록 부름을 받았습니다. 당신은 사탄과 삶의 환경에 대한 통치권을 행사하도록 태어났습니다. 당신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피해자가 아니라 승리자입니다. 요한은 우리에 관한 이 사실을 알고 다음과 같이 선언했습니다.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그들을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요일 4:4) 더 크신 분이 당신에 사십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의의 본성을 당신에게 전이하셨습니다. 그로 인해 당신은 그분처럼 됩니다. 그 의의 본성은 당신이 그분처럼 생각하고 보고 말하게 합니다. 당신은 올라갔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그분의 수준으로 데려가셨습니다. 본문구절은 말씀합니다.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당신은 환경을 다스리고 사탄과 이 세상의 요소들을 통치하며 살 수 있는 은혜를 받았습니다. 당신의 상황이 얼마나 긴박한지는 상관없습니다. 그렇다고 당신의 지위가 바뀌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자녀에게는 불리한 위치란 없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삶에는 은혜가 있습니다. 그것을 인식하십시오. 거듭나지 않은 사람이 “저는 이런저런 상황에 있고, 도저히 빠져나갈 길을 찾을 수가 없어요.”라고 말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어떤 상황에 갇히지 않습니다! 그리스도인에게는 항상 빠져나갈 길이 있습니다! 사실, 그리스도인 자신이 빠져나갈 길입니다!
당신은 말씀을 선포함으로써 다스립니다! 삶에서 어떤 일이 찾아오든, 그것을 맡아서 믿음 충만한 선언으로 다스리십시오.
고백 주님께서 하늘에서 다스리시고 위엄의 옷을 입으시듯이, 나도 현세에서 의 가운데 다스립니다! 주님께서는 나를 권능의 옷으로 입히시고 띠로 묶어주셨습니다! 그러므로 내 입에서 나오는 말은 굳건히 세워집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나는 영원한 승리 가운데 걸으며, 내딛는 걸음마다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냅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롬 5:20~21
1년 성경 읽기
마 10:1~23, 창 31~33
2년 성경 읽기
행 9:1~9, 에 7~8
아멘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