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생명
A New Life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벧전 2:9)
오늘의 본문구절을 문자 그대로 번역하면, 새로운 피조물은 어둠에서 불러내어 하나님의 기이한 빛으로 들어간 자를 의미합니다. 그것은 새로운 피조물에게 어두운 과거가 있었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새로운 피조물은 이전에 존재한 적이 없으므로 과거가 있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에게는 새 생명이 있을 뿐입니다.
그리스도인을 그저 “은혜로 구원받은 죄인”, 다시 말해 한때 사탄의 권능의 지배를 받았다가 이제 하나님을 자유롭게 섬기는 자로 여기는 믿는 자들 사이에서는 새로운 피조물에게 과거가 있다는 생각이 아주 널리 퍼져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의 지식에서 자라나면, 거듭난 당신이 사탄의 손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손으로 구출된 자가 아니라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실제로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당신은 과거 어둠에 있던 사람이 아닙니다. 그 사람은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습니다. 당신은 그분의 기이한 빛에서 태어났습니다.
사도행전 13:33은 우리에게 아름다운 것을 말씀합니다. “곧 하나님이 예수를 일으키사 우리 자녀들에게 이 약속을 이루게 하셨다 함이라 시편 둘째 편에 기록한 바와 같이 너는 내 아들이라 오늘 너를 낳았다 하셨고” 하나님께서는 “너는 내 아들이라. 오늘 내가 너를 다시 살렸다”라고 하지 않으시고 “오늘 내가 너를 낳았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죽으셨을 때 영으로 죽으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분은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신 첫 번째 분이 아니라 죽은 자들 가운데서 태어나신 첫 번째 분이라고 불리신 것입니다(계 1:5). 예수님께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셨을 때 새로운 피조물로 일어나신 것입니다.
고린도후서 5:17은 말씀합니다.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당신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재창조된 새로운 종족으로서 새 생명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롬 6:4)
고백
나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므로 내 생명은 영광과 탁월함의 생명입니다! 나는 새 생명에서 태어났으므로 하나님의 영광과 빛 가운데 걷습니다. 나는 측량할 수 없고 한계가 없는 하나님의 은혜와 자비 안에 삽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요일 5:11-12, 골 3:10
1년 성경읽기
막 9:1-32
민 6-8
2년 성경읽기
마 19:1-12
출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