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하는 일에는 보상이 있습니다
There’s A Reward For Your Work
“하나님은 불의하지 아니하사 너희 행위와 그의 이름을 위하여 나타낸 사랑으로 이미 성도를 섬긴 것과 이제도 섬기고 있는 것을 잊어버리지 아니하시느니라”(히 6:10)
당신이 한 모든 일과 복음을 위해 희생한 것들은 단지 여호와 앞에 있는 기념책에만 기록되는 것이 아니라(말 3:16), 주님께서 당신에게 그것에 대해 보상해주십니다. 수십 년 전에 주님께서 이 구절을 나에게 보여주셨을 때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 당시에 나는 외딴 시골마을에서 복음을 전하며 집회를 열고 있었는데, 사람들은 나에게 어리석다며 내가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내가 하는 일에 관심이 없으신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오늘의 본문구절을 보고 나서 나는 기쁨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나는 찬양하고, 소리치고, 경배하며 기쁨의 춤을 추었습니다.
주님의 일을 할 때, 사방으로부터 박해를 받는 것 같은 시간이 있습니다. 그때는 마치 당신이 시간을 낭비하고 삶을 허비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럴 때에 하나님은 불의하지 않으시며 당신이 하는 일과 사랑의 수고를 잊지 않으신다는 것을 항상 기억하십시오. 그분은 복음을 전하기 위해 당신이 하고 있는 모든 일과 이미 한 일에 대해 당신에게 보상하실 것입니다. 그분은 영혼 구원을 위해 당신이 한 기도들, 복음 전파를 위해 드린 헌금들, 그리스도께로 영혼을 이겨오기 위해 개인적으로 복음을 위해 한 노력들, 그리고 당신이 한 모든 희생을 아시며 보상해주실 것입니다.
당신은 그리스도와 복음을 위해 어떤 희생을 했습니까? 그것은 당신의 시간일 수도 있고, 재정, 가족, 친구, 혹은 당신이 포기한 관계일 수도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이든지 하나님은 잊지 않으십니다. 당신을 향한 축복은 하늘에 가서야 받게 되는 것이 아니라 지금 이 땅에서 시작됩니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와 복음을 위하여 집이나 형제나 자매나 어머니나 아버지나 자식이나 전토를 버린 자는 현세에 있어 집과 형제와 자매와 어머니와 자식과 전토를 백 배나 받되 박해를 겸하여 받고 내세에 영생을 받지 못할 자가 없느니라”(막 10:29-31)
당신이 받게 될 보상은 먼 미래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가까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머지않아 당신에게 보상해주실 것을 확신하십시오. 당신이 주님을 위해 무슨 일을 하고 있든지 그것을 계속 하십시오. 그리스도를 향한 당신의 헌신은 결코 어리석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당신을 어리석다고 할지 모르지만, 하나님께서는 그렇게 말씀하지 않으십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세상과 지역을 넘어 그분의 영광을 전파하며 계속해서 주님과 함께 달리십시오.
기도
복되신 주님, 복음 전파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와 특권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왕국을 위한 저의 모든 봉사와 희생이 헛되지 않다는 것을 알기에 저는 매우 기뻐합니다! 저는 주님의 왕국을 확장시키는 일에 저의 헌신과 열정과 헌금과 노력을 더욱 불태울 것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계 22:12, 골 3:23-24, 사 40:10
1년 성경읽기
마 27:1-26
출 38-39
2년 성경읽기
마 13:34-43
창 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