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는 이해할 수 있는 마음이 있습니다

당신에게는 이해할 수 있는 마음이 있습니다

You Have An Understanding Heart

 

“너희는 거룩하신 자에게서 기름 부음을 받고 모든 것을 아느니라”(요일 2:20)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천국의 비밀을 아는 것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그들에게는 아니되었나니”(마 13:11) 이것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자녀인 당신에게 성경을 이해할 수 있도록 주신 권리이자 능력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사람들의 마음에 의심을 던져주어서 자신들이 말씀에 대해 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 사탄이 사용하는 전략 중 하나입니다. 사탄은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명하여 이 돌들로 떡덩이가 되게 하라”(마 4:3)고 예수님을 시험했던 것과 같이 그리스도인들에게 거짓말을 합니다.

사탄은 예수님께서 그분이 하나님의 아들이 아니라고 믿게 하려고 했습니다. 마찬가지로 그는 당신에게도 “네가 진짜 그리스도인이라면 어떻게 성경 말씀을 이해하지 못할 수가 있지?”라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면 사탄에게 이렇게 말하십시오. “사탄아, 나에게는 이해하는 마음이 있다. 성령님께서 나에게 말씀을 가르쳐주시고 내가 모든 것을 깨닫도록 도와주신다.” 사탄이 하는 거짓말을 받아들이지 마십시오. 그의 속임수에 넘어가지 마십시오. 당신은 성령님을 힘입어 신비와 비밀을 알 수 있는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한복음 20:21-22에서 예수님께서 부활하시고 제자들이 함께 모여있었을 때,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나타나셔서 이렇게 말씀하신 것을 기억해보십시오.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이 말씀을 하시고 그들을 향하사 숨을 내쉬며 이르시되 성령을 받으라” 예수님께서는 성령님을 전이해주심으로써 제자들이 성경을 알고 이해할 수 있도록 그들의 지각을 여셨습니다(눅 24:45). 동일한 성령님이 오늘 우리 안에 살아 계셔서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쳐주십니다.

디모데후서 1:7은 당신이 건전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말씀하며, 그것은 이해할 수 있는 마음을 뜻합니다. 그러므로 마귀가 당신의 마음에 심어주려고 하는 생각들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이미 당신에 관해 말씀하신 것들을 단언하십시오. 당신은 건전하며 의의 사고방식과 이해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이십시오. 당신은 매우 현명하며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성령님을 힘입어서 이해할 수 있는 놀라운 이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할렐루야!

 

고백

나는 썩지 아니할 씨 곧 하나님의 말씀으로 태어났기 때문에 말씀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나는 의의 지혜 곧 놀라운 지혜 안에서 기능합니다. 나의 삶은 돋는 햇살 같아서 크게 빛나 한낮의 광명에 이릅니다.

 

참고 성경

마 13:10-11, 눅 24:45, 딤후 3:16

 

1년 성경읽기

딤전 2:1-15

렘 7-8

 

2년 성경읽기

히 10:1-18

겔 18-19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