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영 안에 있는 선한 보화

당신의 영 안에 있는 선한 보화
The Good Treasures In Your Spirit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심령, heart]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잠 4:23)

잠언 20:27(한글킹제임스)은 말씀합니다. “사람의 영은 주의 촛불이라. 뱃속에 있는 모든 깊은 부분을 살피느니라.” 여기에서 “뱃속(belly)”은 속사람을 가리키는 표현입니다. 이는 당신의 심령 또는 영 곧 당신의 본성의 핵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빛은 당신의 영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그리스도께 삶을 드린 후에는 영을 의식적으로 훈련시키고 계발해야 합니다. 많은 이들이 자신의 영에 대해서는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 대신 자신의 혼이나 육신의 몸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습니다.

당신의 마음(mind)과 육신의 몸을 훈련하는 것도 칭찬받을 만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영을 훈육하는데 더 많이 투자해야 합니다. 인간의 본성 가운데 최고의 잠재력은 영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영이 깨우치도록 의식적이고 의도적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해야 합니다. 그러면 당신은 안으로부터 최고를 끄집어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아름다움과 은혜와 완전함이 당신의 영에 들어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요한복음 7:38에서 말씀하셨습니다.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마태복음 12:35에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선한 사람은 그 쌓은 선에서 선한 것을 내고…” 말씀을 통해서 당신의 재창조된 인간 영에 들어있는 보화를 발견하여 그것을 밖으로 끌어내십시오. 당신의 영으로부터 탁월함과 완전함과 덕을 흘려보내십시오.

고린도후서 4:7은 말씀합니다. “우리가 이 보배를 질그릇에 가졌으니 이는 심히 큰 능력은 하나님께 있고 우리에게 있지 아니함을 알게 하려 함이라” 안을 바라보고, 안에서 밖으로 사십시오. 당신 안으로부터 형통과 승리를 끌어내십시오. 형통과 승리는 당신의 영에 본래부터 내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영광스럽고 탁월한 삶을 사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당신의 영에 두셨습니다. 당신 자신을 찾아보십시오. 당신 안을 들여다보고 보화와 잠재력을 발견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가 아버지를 얼마나 사랑하는지요! 제 심령을 아버지의 탁월함과 완전함으로 은혜롭게 채우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제 안에 있는 보화를 발견하도록 돕는 아버지의 말씀께 양보합니다. 그러므로 저는 저의 세상을 아버지의 선하심과 친절하심과 사랑과 아름다움과 은혜로 잠기게 하여 영향을 끼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마 13:44, 고후 4:7, 눅 12:34

1년 성경읽기
롬 4:1-25
시 45-48

2년 성경읽기
눅 11:45-54
삿 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