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은 우리 영 안에 있습니다

지식은 우리 영 안에 있습니다

The knowledge Is In Our Spirits

 

“성령이 친히 우리의 영과 함께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임을 증거하시거니와 자녀이면 또한 상속자들이니 하나님의 상속자들이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공동 상속자들이니 우리가 그와 함께 고난을 받은 것은 함께 영광도 받게 하려 함이니라”(롬 8:16-17, 한글킹제임스)

 

거듭난 우리는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라는 증거를 영 안에 가지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영원한 생명을 받았으므로 하나님의 영께서 당신의 영과 더불어 증거하십니다. 즉 하나님이 당신의 아버지라는 지식이 당신의 내면 깊숙한 곳에 있다는 말입니다. 이것은 가정이 아닙니다! 우리는 내부 정보 곧 우리 안에 성령님에 의해 생성된, 우리가 하나님으로부터 태어났다는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본문구절의 후반부를 보십시오. 너무나도 아름다운 말씀입니다. “자녀이면 또한 상속자들이니 하나님의 상속자들이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공동 상속자들이니 우리가 그와 함께 고난을 받은 것은 함께 영광도 받게 하려 함이니라” 하나님의 상속자일 뿐 아니라 그리스도와 함께 한 공동 상속자라는 지식을 가진 당신이 어떻게 파산할 수 있으며 평범한 삶을 살 수 있겠습니까? 그리스도와 함께 한 공동 상속자라는 말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십니까?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께 속한 모든 것이 당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분께 속한 것과 똑같이 말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이 소유한 것보다 조금도 더 많이 소유하시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그렇게 하신 것입니다. 그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입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을 그분 자신과 하나됨, 즉 그분과의 교제로 이끄셨습니다. 할렐루야! 그러므로 당신은 당신의 부모님이 가지거나 가지지 못한 것을 바라보아서는 안 됩니다. 그리스도와 함께 한 공동 상속자이므로 당신은 이미 형통한 자입니다. 세상이 당신 것입니다. 이러한 의식으로 살고 행하십시오. 당신은 세상을 소유했습니다.

그 어떤 것도 당신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수 없습니다. 로마서 8:28은 말씀합니다.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리라.” 여기서 “우리가 알거니와”라는 어구에 주목하십시오. 이것은 가정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우리가 세상을 이겼다는 지식이 우리의 영 안에 있습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는 정복자와 승리자보다 나은 자들입니다! 주변 상황이 얼마나 어둡고 비관적이고 불안하든지 상관없습니다. 우리는 그것들이 반드시 합력하여 우리의 선을 이룰 것이라는 내부 정보 곧 감각을 뛰어넘는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할렐루야.

 

고백

나는 하나님의 상속자이며 그리스도와 함께 한 공동상속자입니다. 나는 내가 누구인지 압니다. 나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승리자이며, 최고로 축복 받은 자입니다. 또한 나의 목자요 반석이요 피난처이시며 방패 되시는 주님과 함께 다스리고 통치하는 자입니다. 나는 의와 풍성함 가운데 살고 행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참고 성경

고전 3:21-23, 고전 6:17, 벧후 1:3

 

1년 성경읽기

마 13:1-23

창 42-43

 

2년 성경읽기

마 7:13-20

창 18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