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적으로 바르게 사십시오

의식적으로 바르게 사십시오
Consciously Live Right

“내 아들아, 죄인들이 너를 유혹할지라도 동조하지 말라.”(잠 1:10, 한글킹제임스)

오늘의 본문 구절에 나오는 “죄인들”이라는 말은 이교도나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가리키지 않습니다. 오히려 본문 구절의 구체적인 문맥에서 볼 때 이는 바르게 살고 있지 않고 율법을 어기고 하나님의 지시대로 살아가지 않는 이스라엘 자녀들을 가리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령님은 이렇게 지시하십니다. “그들이 ‘자, 죽일 자를 찾아보자. 재미삼아 순진한 자를 공격하자! 우리가 발견할 때는 아직 살아있어도 우리가 해치울 때는 죽어있을 것이다! 부자들을 찾아내어 우리 집을 노획물로 채우자. 자 우리에게 가담하라. 우리가 훔친 것을 전부 나누어줄 것이다.’라고 말한다고 하자. 나의 자녀들아, 그런 사람들에게 동조하지 말라. 그들에게서 떨어져 있어라.”(잠 1:11-15, GNB) 이 얼마나 교훈적입니까!

거듭난 당신에게는 바르게 행할 하나님의 본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의식적으로 바르게 살아야 합니다. 당신은 세상에서 하나님께로, 불의에서 의로, 어둠에서 빛으로 분리되었습니다. 당신은 과거에 조폭이었을지 모르지만, 거듭난 지금은 그런 과거의 삶으로 되돌아갈 수 없습니다. 그렇습니다. 당신은 그들에게 말씀을 전하러 갈 수는 있지만 더 이상 그들과 어울릴 수가 없습니다. 악한 것을 증오하고 선한 것을 고수하십시오(롬 12:9).

하나님께 합당하지 않는 태도는 버려야 합니다. 고린도전서 6:5-9에서 사도 바울은 고린도 교회를 책망했습니다. 그 이유가 그들이 받은 의의 새 본성이 그들이 사는 삶의 방식을 통해 드러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인인 당신이 세상의 삶의 방식에서 완전히 빠져나왔다고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은 거듭나기 이전과는 같은 사람이 아닙니다. 당신의 예전에 지녔던 죄의 본성은 하나님의 의의 본성으로 교체되었습니다.

당신의 새로운 정체성을 인식하십시오. 새로운 당신에 대한 그림을 보고 그대로 사십시오. 당신은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이제 당신의 행동양식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당신의 새로운 인격 곧 의의 본성인 새로운 본성을 반영해야 합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가 마음의 영에서 새로워지고 의와 참된 거룩함으로 완전해지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죄와 모든 형태의 불경건과 불의가 더 이상 저를 지배할 수 없습니다. 제 삶은 아버지의 영광을 위한 것이므로, 저는 아버지께 합당하게 걷고 모든 일에서 아버지를 기쁘시게 하며 의의 열매를 맺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살전 5:22-23, 히 13:1

1년 성경읽기
벧후 1
겔 37-38

2년 성경읽기
요 15:11-19
대상 27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