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언약의 자손입니다

우리는 언약의 자손입니다

We’re Children Of The Covenant

 

“너희는 선지자들의 자손이요 또 하나님이 너희 조상과 더불어 세우신 언약의 자손이라 아브라함에게 이르시기를 땅 위의 모든 족속이 너의 씨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라 하셨으니”(행 3:25)

 

성경에서 전 세대를 통틀어 가장 유명하고 중요한 인물은 아브라함입니다. 무엇이 그를 하나님의 계획에서 그토록 중요한 사람이 되도록 했을까요? 그것은 하나님께서 그와 맺으신 언약 때문입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언약의 친구입니다. 그런데 그리스도인들 중에서 자신이 하나님과 언약을 맺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닙니다. 당신은 하나님과 어떤 언약도 맺지 않았습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과 언약을 맺었지만, 우리는 그 언약 안에 있지 않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누구입니까?

우리는 아브라함의 자손입니다. “너희가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으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와 합하기 위하여 세례를 받은 자는 그리스도로 옷 입었느니라 너희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유인이나 남자나 여자나 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이니라 너희가 그리스도의 것이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갈 3:26-29)

아브라함의 자손인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와 맺으신 언약의 자손입니다. 이것은 정말로 놀랍습니다! 좀 더 설명하겠습니다. 혼인 서약을 한 남편과 그의 아내를 생각해보십시오. 그들의 자녀가 그 언약의 일부분일까요? 절대로 아닙니다! 그들의 자녀는 그 언약의 열매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과 맺은 언약에 관해 여러 책들이 쓰였지만, 실제로 우리는 하나님과 언약을 맺은 것이 아닙니다. 오해의 소지가 있는 이러한 가르침은 당신으로 하여금 하나님과 언약을 맺었다는 것에 근거해서 결과를 얻기 위해 애쓰며 기도하게 만드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그렇게 하는 것은 당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얻으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결코 그런 방식으로는 얻을 수 없습니다. 사람들로 하여금 고군분투하며 기도하게 하는 것들이 있지만, 그들이 누구인지, 그리고 그리스도 안에서의 그들의 위치를 안다면 그렇게 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언약의 자손입니다!

 

고백

저는 아브라함의 자손이므로 약속에 따른 상속자입니다! 아브라함은 가축과 은과 금이 많은 매우 부요한 자였으므로 저 또한 많은 열매를 맺으며, 모든 면에서 부요합니다! 저는 언제나 하늘의 풍성한 공급에 연결되어 있으므로 풍성함 가운데 살아갑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참고 성경

벧후 1:4, 벧후 1:11

 

1년 성경읽기

롬 12:1-16

시 85-88

 

2년 성경읽기

빌 1:15-22

사 6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