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새로운 종류의 생명으로 일어났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종류의 생명으로 일어났습니다

Raised With A New Kind Of Life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롬 6:4)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께서 오셔서 하신 일이 단지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는 것이었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예수님께서 하신 일에 관한 이야기의 한 측면에 불과합니다. 물론,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셨지만, 그분께서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신 까닭은 어떤 목적 때문이었습니다. 그것은 우리를 하나님의 아들로 만드실 수 있게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예수님의 궁극적인 목표는 우리에게 새 생명인 하나님의 생명을 주시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생명을 주는 것은 단지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는 것만이 아니었습니다.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는 것은 목적에 이르는 수단이었습니다.

다음을 이해하십시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려 못 박히셨을 때 당신도 그분 안에 있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그 일을 모든 사람을 위해 행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분께서는 우리를 위해 죄가 되셨고, 우리를 대신하셨습니다. 그것이 바로 속량의 합법적인 측면legality입니다. 당신이 예수님께서 죽으신 당시에 아직 태어나지 않았더라도, 당신은 그분 안에 있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오시기 전에 이미 태어났던 모든 사람들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모든 사람의 대표자이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죽고 장사되었을 때 하나님의 마음에는 우리 모두가 예수님 안에 죽고 장사되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바로 죄의 결말이었습니다. 우리의 죄는 예수님과 함께 장사되었습니다.

그렇다고 그것이 예수님의 대속사역이 끝난 것은 아니었습니다. 제 3일에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죽은 자들로부터 일으키셨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죽은 자들로부터 일으키셨을 때, 우리 역시 그분과 함께 생명의 새로움으로 일어났습니다. 예수님께서 무덤에서 나오셨을 때 그 안에 죄가 전혀 없는 새 생명인 부활의 생명을 가지고 나오셨습니다.

우리의 죄는 그분과 함께 장사되었습니다. 우리의 과거는 모든 실패, 약함, 패배를 가지고 그분과 함께 장사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우리가 그분과 함께 무덤에서 나왔기 때문에 예수님과 똑같은 부활의 생명을 가지고 나온 것입니다. 이제 당신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새 생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의 생명이 계속되는 것이 아닙니다. 당신은 지금 마귀와 세상과 그 시스템보다 우월한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사람들의 삶에서 역사하여 그 삶을 파괴하는 멸망과 심판에서 저를 분리시키고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장사됨과 부활하심 가운데 그분과 동일시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이제 저는 생명의 새로움 가운데 행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후 5:21, 롬 6:5

“우리는 새로운 종류의 생명으로 일어났습니다”에 대한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