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세상이 당신의 것입니다
The World Is Yours
“그런즉 누구든지 사람을 자랑하지 말라 만물이 다 너희 것임이라”(고전 3:21)
거듭난 당신의 삶에는 높은 부르심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환경이 당신으로 하여금 말씀과 다르게 생각하지 못하게 하십시오. 예수님께서는 당신이 이 세상에 속하지 않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요 15:19). 그분께서는 세상의 많은 무리 가운데 당신을 선택하셨습니다. 당신은 다른 종류의 사람입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상속자이며 그리스도와 함께한 공동상속자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당신이 세상을 소유했다는 말입니다.
성경은 “땅과 거기에 충만한 것과 세계와 그 가운데에 사는 자들은 다 여호와의 것이로다”(시 24:1)라고 말씀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과 그의 자손과 맺은 언약을 통해 온 세상을 그에게 유업으로 주셨습니다. 갈라디아서 3:16은 말씀합니다. “이 약속들은 아브라함과 그 자손에게 말씀하신 것인데 여럿을 가리켜 그 자손들이라 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한 사람을 가리켜 네 자손이라 하셨으니 곧 그리스도라”
따라서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의 육신의 자손 너머에 계신 그리스도를 바라보시며 말씀하신 것입니다. 갈라디아서 3:29는 말씀합니다. “너희가 그리스도의 것이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 우리는 아브라함의 자손이며 따라서 모든 것을 소유한 자입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과 맺으셔서 만물의 소유자가 되게 하신 모든 약속이 우리 안에서 성취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성경은 “그런즉 누구든지 사람을 자랑하지 말라 만물이 다 너희 것임이라 바울이나 아볼로나 게바나 세계나 생명이나 사망이나 지금 것이나 장래 것이나 다 너희의 것이요”(고전 3:21-22)라고 말씀합니다.
때로 사람들은 토지와 재산의 소유권을 놓고 분쟁을 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세상을 소유하고 있고 이에 대한 분명한 증거가 있습니다. 누군가 이 세상의 실제 소유주가 누구냐고 묻는다면 당연히 그 소유주는 세상을 지으신 하나님이십니다. 그런데 그분께서는 예수님을 만물의 상속자로 임명하셨고(히 1:2), 더 나아가 우리가 예수님과 함께 한 공동상속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할렐루야!
따라서 하나님의 자녀인 당신이 “온 세상은 나의 것입니다!”라고 말하는 것은 결코 허풍이나 과장이 아니라 전적인 실재입니다. 그리고 성경에 따르면 당신에게 속한 이 세상은 당신이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주의 선하심으로 충만합니다(시 33:5).
고백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한 공동상속자이며 아브라함의 자손입니다. 세상은 내게 속했습니다. 나는 모든 좋은 것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내가 하나님의 상속자이며 그리스도와 함께 한 공동상속자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금을 먼지처럼 쌓으며 초자연적인 하나님의 풍성함 안에 삽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시편 33:5
그는 공의와 정의를 사랑하심이여 세상에는 여호와의 인자하심이 충만하도다
요한복음 10:10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 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갈라디어서 3:29
너희가 그리스도의 것이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
1년 성경읽기
행 17:16-34
욥 6-8
2년 성경읽기
고후 13:7-14
사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