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을 발견하십시오

예수님을 발견하십시오

Discover Jesus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자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딤전 2:5)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을 발견하기 전에는, 사람은 결코 실재에 대해 알 수 없습니다. 그러면 갈릴리 사람이었던 예수님은 대체 누구이십니까?

첫번째, 그분은 말씀이 성육신하신 분이십니다. 이것은 놀라운 진리입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당신의 말은 당신이 누구인지를 표현해 줍니다. 당신의 말은 당신의 관점, 의견, 생각, 감정, 아이디어가 표현된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말씀도 그분의 생각, 아이디어, 의견, 뜻, 그리고 감정이 총체적으로 표현된 것입니다. 요한복음 1:14은 하나님의 말씀이 인간이 되셨는데, 바로 그분이 예수님이시라고 말씀합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예수님은 하나님의 생각과 뜻과 감정이 표현된 분입니다. 예수님의 웃음은 하나님의 웃음이며, 그분의 미소는 하나님의 미소입니다. 예수님이 손을 뻗는 것은 곧 하나님께서 손을 뻗는 것이며, 예수님이 보여주신 사랑은 하나님의 사랑이 나타난 것입니다. 예수님이 하신 모든 것은 하나님을 표현한 것이었습니다.

두번째, 그분은 하나님의 인격이 표현된 분이십니다. 이 말은 예수님 자신이 하나님과 같은 성품과 본질이시라는 의미입니다. 히브리서 1:3은 그분에 관해 이렇게 아름답게 말씀합니다.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예수님은 하나님에 대한 추상적인 관념을 완벽하게 사람의 모습으로 보여주신 분이십니다. 세상에서는 “하나님(God)”이라는 말은 어떤 인격 자체를 전해 주지 못하고 다만 어떤 관념을 전해줄 뿐입니다. 사람들은 하나님을 발견할 수도, 정의할 수도 없기 때문에 그들의 마음으로는 하나님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하나님을 완벽하게 나타내시는 형상이자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아이콘으로 예수님을 제시합니다.

세번째, 예수 그리스도는 아버지의 영광이십니다. 그분은 아버지의 영광의 광채이십니다. 이것이 무슨 의미일까요? 전구의 필라멘트를 떠올려 보십시오. 필라멘트를 통해 전기가 흐르면 전구에 빛이 납니다. 필라멘트는 아버지와 같습니다. 아버지께서는 능력이시지만 빛나는 분은 예수님이십니다. 예수님은 아버지로부터 오신 빛이며 광채이십니다.

이 세상은 왜 우리가 사람이신 예수님에 대해 그토록 열정적일 수 있는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당신이 예수님을 알기 전까지는, 하나님은 당신에게 단지 관념에 지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이 놀랍고 영광스러운 하늘과 땅의 주님을 만난다면, 당신은 더 이상 탐색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사람들에게 “예수님을 발견하십시오!”라고 말하는 이유입니다. 예수님을 발견하는 것은 곧 실재를 발견하는 것이며, 생명을 발견한 것입니다.

 

고백

예수님이 그러하듯이 나도 그러합니다. 나는 그분과 하나입니다! 나는 그분 안에 살고 움직이며 존재합니다. 나는 예수님의 의와 생명과 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그분의 영광의 광채이며, 그분의 인격의 정확한 형상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예수님을 완벽하게 재현하는 자로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살아갑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골 1:15-19, 히 1:1-4

 

1년 성경읽기

요 4:27-54

왕상 2-3

 

2년 성경읽기

막 9:2-13

민 12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