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정죄함도, 사망도 없습니다

어떤 정죄함도, 사망도 없습니다

No Condemnation…No Death

 

“(육신을 따라 걷지 아니하고 그 영을 따라 걷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롬 8:1)

 

오늘날 어느 누구도 죄 때문에 지옥에 가거나 정죄를 받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이미 우리 죄를 대신하여 정죄를 받으셨기 때문입니다. 그분께서 모든 죗값을 지불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이 지옥에 가는 주된 이유는 불신 때문이며, 그것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아들에 대해 하신 증언을 믿지 않고 받아들이지 않는 것입니다. 그것은 또한 우리 죄를 사하시기 위해 그분의 아들을 희생하시면서까지 보여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거절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 3:16)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거절하는 것은 영원한 정죄를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당신이 온 마음을 다해 주님을 사랑할 때 당신은 어떤 형태의 정죄함으로부터도 자유롭습니다. 그리고 성령님께서 그 사랑을 우리의 심령에 부으셨기에(롬 5:5) 우리는 주님을 사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분의 사랑 안에 걷고 다른 사람들에게 그분의 사랑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랑 안에 걷는 사람은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졌습니다. “우리는 형제를 사랑함으로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간 줄을 알거니와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사망에 머물러 있느니라”(요일 3:14) 로마서 8:2은 말씀합니다.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당신이 거듭났을 때 영원한 생명이 당신의 영에서 활성화되었습니다. 사망은 당신 안에서 작용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자녀이기 때문에 생명이 작용합니다.

생명의 성령의 법은 당신을 죄와 사망의 법으로부터 자유하게 해주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사망으로부터 자유합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이 사망에서 자유하게 되었다고 말씀하실 때, 그것은 당신이 사망의 제약에서 벗어났다는 의미입니다. 당신의 사업, 재정, 건강에서 어떤 종류의 사망이든지 간에 당신은 그 제약에서 벗어났습니다. 왜냐하면 생명이 당신 안에서 역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고백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입니다.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가 나의 생명이시고, 나는 그분의 사랑의 영역에서 거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죄와 사망과 율법으로부터 자유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신성한 본성에 동참하는 자입니다!

 

참고 성경

롬 6:8-11, 고전 15:55-57

 

1년 성경읽기

갈 5:16-26

사 6-8

 

2년 성경읽기

딤전 5:11-18

렘 39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