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당신을 멈추지 못하게 하십시오
Let Nothing Stop You
“보라 이제 나는 성령에 매여 예루살렘으로 가는데 거기서 무슨 일을 당할는지 알지 못하노라 오직 성령이 각 성에서 내게 증언하여 결박과 환난이 나를 기다린다 하시나…”(행 20:22-24)
복음을 전하는 일에 있어 우리는 반드시 담대하게 나아가야 합니다. 바울을 생각해보십시오. 성령님께서는 그에게 그가 감옥에 갇힐 것이며 예루살렘에서 어려움에 처하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그는 전혀 구애 받지 않았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런 일을 전혀 개의치 아니할 뿐 아니라…” 그는 복음을 위해 담대했고 용감했습니다.
바울의 이런 담대함은 예전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인종 차별정책이 시행되던 때 어린 십대들이 아무런 무기도 없이 무장한 군대에 맞서 자유의 노래를 부르며 담대하고 용맹스럽게 행진했던 감동적인 경험을 떠올리게 합니다. 그들은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슬프게도 무장한 군인들은 그 청년들을 향해 공격했습니다. 그 청년들은 그들의 피로 자유의 약속을 굳게 했습니다. 그들이 자유를 얻었습니까? 그렇습니다!
두려워하기를 거절하십시오. 인생의 압박이나 환난들로 인해 겁을 먹거나 압도당하여 그것이 복음을 향한 당신의 헌신에까지 영향을 미치게 하지 마십시오. 어려움에 직면하여 절대로 흔들리거나 포기하지 마십시오. 강하고 용감해지십시오. 담대하게 복음을 전하십시오.
예를 들어 당신이 교회의 리더인데 어떠한 이유로 교회가 모임을 가질 수 없다거나 특정한 장소를 사용할 수 없다는 소식을 들었다면, 그때가 바로 믿음의 싸움을 싸워야 할 때입니다. 사람의 위협 때문에 겁을 먹고 그만두거나 교회를 닫지 마십시오! 마치 속수무책인 것처럼 행동하지 마십시오. 우리는 방해 받을 수 없습니다.
당신의 도시에 부당한 법이 통과되어 복음이 전파되는 것을 방해할 때 무릎을 꿇고 방언으로 열렬하게 기도하십시오. 복음이 빛이 그 도시를 지배하고, 의의 능력이 역사할 것을 선포하십시오. 기도할 때 그 도시를 향한 예언이 나올 정도로 휘저어질 때까지 믿음의 말들을 선포하십시오. 기억하십시오. 우리는 누구도 막을 수 없는 존재입니다. 그러므로 아무것도 당신을 막지 못하게 하십시오.
고백
나는 두려워하기를 거절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나에게 두려움의 영이 아니라 능력과 사랑과 건전한 생각의 영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생명이 내 안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승리자입니다! 내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더 크십니다!
참고 성경
누가복음 12:32
적은 무리여 무서워 말라 너희 아버지께서 그 나라를 너희에게 주시기를 기뻐하시느니라
이사야서 41:13-14
이는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이 네 오른손을 붙들고 네게 이르기를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도우리라 할 것임이니라 지렁이 같은 너 야곱아, 너희 이스라엘 사람들아 두려워 말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니 내가 너를 도울 것이라 네 구속자는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니라
1년 성경읽기
막 14:1-26
민 24-26
2년 성경읽기
행 26:1-11
시 6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