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님이 당신을 당신의 유업으로 이끄십니다
He Brings You Into Your Inheritance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그들을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요일 4:4)
출애굽기 23:23에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아모리 사람과 헷 사람과 브리스 사람과 가나안 사람과 히위 사람과 여부스 사람에게 속한 땅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이 땅의 거주민들은 전쟁으로 단련되어 무장한 거인들이었습니다. 그들의 도성은 견고한 요새였습니다. 이스라엘 자손들은 어떻게 이들의 땅을 차지하고 하나님의 약속을 실재로 만들겠습니까? 그 일은 성령님에 의해서 이루어질 것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 사자가 네 앞서 가서 너를 아모리 사람과 헷 사람과 브리스 사람과 가나안 사람과 히위 사람과 여부스 사람에게로 인도하고 나는 그들을 끊으리니”(출 23:24) 하나님께서 그분의 사자(천사)가 이스라엘 자손들을 그 땅으로 이끌 것이라고 말씀하지 않으시고 그분이 이스라엘 자손들을 그들의 적인 아모리 사람과 헷 사람과 브리스 사람과 가나안 사람과 히위 사람과 여부스 사람에게로 이끄실 것이라고 말씀하신 점에 주목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을 그들의 적과 충돌하게 하셨던 것입니다.
반대 세력과 충돌해야 할 때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당신의 밥입니다. 오랫동안 차지하고 있지만 원래 그들의 것이 아닌 것을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주고 싶어 하실 때 항상 당신을 그들과 충돌하게 하십니다. 이유는 단순합니다. 당신이 아브라함의 씨이기 때문입니다. 성령님은 우리를 챔피언이 되게 하여 우리를 우리의 유업으로 이끄시려는 목적으로 오셔서 우리 안에 사십니다. 성령님을 알기 전까지 당신은 당신의 유업 가운데 걷지 못하고 평범한 삶을 살 것입니다!
하지만 성령님을 알 때, 당신은 신성한 본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자가 되어, 신성한 경험에서 당신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어떤 것도, 그 누구도 당신에게서 하나님의 최고를 훔쳐갈 수 없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신성한 유업을 알고 그 안에서 삽니다. 고린도전서 2:12은 말씀합니다. “우리가 세상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온 영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것들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
성령님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값없이 주신 것들을 아십니다. 당신은 그것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할 필요가 없습니다! 성령님이 당신에게 그것을 보여주시고 알고 깨닫게 해주시므로, 당신은 그것을 말할 수 있습니다. 입으로 당신은 그것을 영의 세계에서 물질세계로 가져오기 때문입니다. 말씀을 확언하는 것이야말로 삶에서 그것을 실재로 만듭니다.
기도
귀하신 성령님, 저는 제 삶에 계신 성령님의 임재를 인정합니다. 성령님은 제 혼의 목자이시며, 하나님의 완전한 뜻 가운데 저를 인도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저의 영광스러운 유업으로 저를 이끄시니 감사드립니다. 성령님을 힘입어서 저는 오늘 그리고 항상 제 유업을 차지하고 누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롬 8:14, 고전 2:12
1년 성경읽기
막 3:13-35
레 13-14
2년 성경읽기
행 19:21-29
시 2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