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님의 인도하심에 양보하십시오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양보하십시오

Yield To The Leading Of The Spirit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롬 8:14)

 

몇몇 하나님의 자녀들이 그들의 마음에 들지 않는 환경에 처하게 되는 이유 중 하나는 그들이 성령님의 인도에 순종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성령님께서는 말씀을 통해 우리를 인도하십니다. 만일 당신이 말씀과 반대되는 어떤 인도를 받았다면, 그것은 성령님으로부터 온 것이 아닙니다. 몇몇 사람들은 무언가에 대해 기도하고는 그것에 관해 어떤 생각이 떠오르면 “하나님께서 나한테 이렇게 하라고 인도해주셨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만일 당신이 그들에게 “당신은 왜 하나님께서 당신을 그 방향으로 인도해주셨다고 믿으십니까?”라고 물어본다면, 그들은 아마 “내가 그것에 대해 기도했기 때문입니다.”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당신이 그것에 대해 기도했다는 사실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기도한 후에 주님께서 뭐라고 말씀하셨습니까? 그분께서 당신에게 당신이 그분의 인도하심이라고 믿는 것은 무엇이든지 가서 행하라고 분명하게 말씀하셨습니까? 그것이 말씀과 일치합니까? 그분의 말씀은 그분의 뜻이 표현된 것입니다. 성령님께 양보함으로 그분의 인도를 받을 때, 당신은 말씀의 주되심과 우위와 인도하심에 양보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말씀을 아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말씀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갖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당신이 말씀의 주되심에 순종할수록 성령님께서 당신을 인도하시고 당신을 통해 그분 자신을 나타내시는 것이 더 쉬워집니다. 그분의 갈망은 당신을 영광에서 영광으로 이끄시는 것입니다.

오늘 본문구절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사람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밑줄 친 부분은 성숙함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장성한 아들들(“휘오스”huios;헬라어)을 말하는 것으로, 성숙한 위치에 이른 사람을 의미합니다. 그들은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자신을 복종시킵니다.

당신의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기 위하여 당신은 반드시 말씀 안에서, 말씀에 의해, 말씀을 통해 성령님을 따르는 법을 배워야만 합니다. 당신의 인생에서 중요한 결정을 할 때 절대 성령님의 조언 없이 하지 마십시오. 그분의 인도를 구할 때 서두르거나 조급해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영 안에서 결코 말씀과 충돌하지 않는 그분의 음성인 그분의 말씀을 들을 때까지 인내하십시오.

 

고백

저는 성령으로 거듭났으며, 그분의 이끄심과 인도하심과 다스리심에 완전히 양보되어 있습니다. 제가 하나님께서 미리 예정하신 그 길 안에서 걸어갈 때 그분의 진리와 지혜는 제 삶을 영광에서 영광으로 이끄십니다. 저는 그분의 완벽한 뜻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분 안에서 저의 부르심을 따라 살아갑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한일서 1:7

저가 빛 가운데 계신 것 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갈라디어서 5:18

너희가 만일 성령의 인도하시는 바가 되면 율법 아래 있지 아니하리라

이사야서 30:21

너희가 우편으로 치우치든지 좌편으로 치우치든지 네 뒤에서 말소리가 네 귀에 들려 이르기를 이것이 정로니 너희는 이리로 행하라 할 것이며

 

1년 성경읽기

눅 16

삼상 1-2

 

2년 성경읽기

롬 11:25-36

시 119:129-14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