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님께서 당신의 삶을 다스리게 하십시오

성령님께서 당신의 삶을 다스리게 하십시오

Let Him Take Charge Of Your Life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행 1:8)

 

자신의 삶을 다해 하나님을 섬기기 원하지만 삶에서 마주하는 일들로 인해 고전하다가 결국 비참한 지경에 빠지고 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비극이 일어나는 이유는 둘 중 하나입니다. 그들이 성령님을 받지 못했거나, 정말 성령님을 받았다면 자신을 성령님께 양보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즉 성령님께서 그들의 삶을 다스리실 수 없었던 것입니다.

성령님 없이 그리스도인의 삶을 성공적으로 살아낼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성령님이 바로 당신의 삶에 하나님의 능력을 가져다 주셔서 당신에게 힘을 주시고 당신이 그리스도인으로서 효과적으로 살 수 있도록 하시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분은 당신이 하나님의 완전한 뜻을 알도록 당신에게 말씀을 가르치시며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운명 안에 살뿐만 아니라 그것을 완수하도록 당신을 인도하십니다.

성령님이 계시다면 당신의 잠재력은 무한합니다. 당신의 삶에 그분의 임재가 있다면 당신은 힘이 넘치고 열정적이고 효율적이고 탁월하고 담대하게 됩니다. 성령님은 단순한 능력이나 영향력이 아닙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능력으로서 삼위일체 하나님 중 능력을 나타내시는 분이십니다. 그분이 당신의 삶을 다스리게 하십시오. 그럴 때 당신이 못하는 것이 없어질 것입니다. 성령님은 모든 것에 대해서 당신이 필요한 도움이자 능력입니다. 그분은 당신에게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역동적인 능력, 즉 어떠한 과업이든 해낼 수 있고 절망적인 상황도 변화시킬 수 있는 신성한 능력을 주십니다.

바울은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빌 4:13)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성령님이 계시기 때문에 초월적인 삶을 살 뿐 아니라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신의 신성한 운명을 영광스럽게 완수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린도후서 3:5(확대번역)에서 바울은 “우리가 스스로 (자격을 갖추고 능력이 충분하고) 합당해서 사사로이 판단하거나 무엇이든 우리 자신으로부터 나온 것이라고 주장하거나 여기지 아니하노니 우리의 능력과 힘, 만족(충분함)은 하나님께로부터 나느니라”라고 말했습니다.

그분의 충분함으로 모든 것에서 충분하게 되십시오. 그분이 당신을 통해 일하시고 당신 안에서 활동하시도록 그분께 자신을 양보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의 고군분투는 끝날 것입니다. 그분이 당신의 삶을 다스리시면 당신은 성공과 증가, 진보, 승리만을 경험할 것입니다.

 

고백

하나님은 제게 두려움의 영이 아니라 능력과 사랑과 건전한 마음의 영을 주셨습니다! 주님은 저의 도움과 능력이시며 저의 힘과 만족이십니다. 그러므로 저는 제 안에서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그분의 능력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저의 믿음을 효과적으로 말할 뿐 아니라 행하는 자입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참고 성경

에베소서 3:11-12

곧 영원부터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예정하신 뜻대로 하신 것이라 우리가 그 안에서 그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담대함과 하나님께 당당히 나아감을 얻느니라

신명기 31:6

너는 마음을 강하게 하고 담대히 하라 그들을 두려워 마라라 그들 앞에서 떨지 말라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 그가 너와 함께 행하실 것임이라 반드시 너를 떠나지 아니하시며 버리지 아니하시리라 하고

디모데후서 1:7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근신하는 마음이니

 

1년 성경읽기

요 18:28-19:16

대상 14-16

 

2년 성경읽기

고전 15:29-39

잠 3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