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을 통해 통치하십니다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을 통해 통치하십니다

He Reigns Through You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롬 5:17)

 

당신은 지금 이 세상에서 통치하도록 태어났고 예정되었으며 임명받았습니다. 요한계시록 5:10은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땅에서 통치하도록 왕들과 제사장들로 삼으셨다”고 말씀합니다. 그리고 흥미롭게도, 고린도전서 15:25은 “주께서 모든 원수를 자기 발 아래 두실 때까지 통치하셔야 하리니”라고 말씀합니다.

예수님께서는 오늘날 이 땅에 물리적으로 존재하지는 않으시지만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은” 사람들을 통해 통치하십니다. 그분께서 통치하시는 유일한 방법은 우리가 의를 통해 다스릴 때입니다. 의의 교리를 이해하는 것은 우리로 하여금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게 합니다. 의의 교리를 이해할 때 당신은 통치의식(sense of dominion)을 갖게 되며, 그러면 그 무엇도 당신을 흔들 수 없습니다. 당신은 상황을 다스리며 통제하고, 변화를 일으킵니다!

의는 하나님의 본성이며, 그 본성은 당신이 거듭날 때 당신에게 주어졌습니다. 그러므로 통치권을 행사하십시오. 왕으로 살아가십시오. 당신이 이 세상에 속한 사람인 것처럼 말하지 마십시오. 두려움을 거절하십시오. 권위 있게 말하십시오. 왜냐하면 자연의 모든 것은 당신의 말을 듣고 반응하도록 주권자가 내린 명령의 지배를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애걸복걸 하기를 거절하십시오. 왕은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심지어 하나님께도 당신을 위해 무언가를 해달라고 애원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분의 말씀에 따라 기도하고 예수 이름으로 명하십시오. 당신의 환경을 지배하고 삶의 상황들을 다스리십시오. 당신과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의 번영과 신성한 건강과 진보에 대해 담대하게 선포하십시오. 그러면 그것들이 이루어지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왕이므로 당신의 말에는 능력이 있습니다. “왕의 말은 권능이 있나니…”(전 8:4) 지금 이렇게 선포하십시오. “나는 영으로 다스리며 기능합니다! 그리스도는 나를 통해 통치하십니다! 그분의 의가 오늘 나를 통해 나타납니다. 세상은 내 앞에 복종합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고백

가장 높으신 하나님께 영광을 드립니다. 저는 이 땅에서 왕으로서 다스리고 통치할 수 있는 은혜를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오늘 상황을 다스립니다. 저는 오늘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며, 저와 제가 사랑하는 사람들이 번영, 건강, 진보, 영광, 신성한 호의를 입을 것을 선포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오늘 그리고 항상 승리하며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잠언 28:1

악인은 쫓아 오는 자가 없어도 도망하나 의인은 사자 같이 담대하니라

다니엘서 7:18

지극히 높으신 자의 성도들이 나라를 얻으리니 그 누림이 영원하고 영원하고 영원하리라

디모데전서 1:18

아들 디모데야 내가 네게 이 경계로써 명하노니 전에 너를 지도한 예언을 따라 그것으로 선한 싸움을 싸우며

 

1년 성경읽기

요 18:1-27

대상 11-13

 

2년 성경읽기

고전 15:20-28

잠 30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