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는 것을 훈련하십시오

사랑하는 것을 훈련하십시오

Train Yourself To Love

 

“사랑은 이웃에게 악을 행하지 아니하나니 그러므로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니라”(롬 13:10)

 

모든 사람은, 심지어 당신이 “원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조차도 사랑 받을 만한 가치와 자격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박해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마 5:44)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만 사랑해서는 안 됩니다. 당신은 그리스도의 조건 없는 사랑으로 모든 사람을 사랑해야 합니다.

사랑에 있어서는 모든 사람이 동일합니다. 모든 사람은 사랑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모든 사람이 사랑을 주고 사랑에 반응하는 것을 원치 않는다 하더라도, 모든 사람은 사랑 받기를 원합니다. 사랑은 우주에서 가장 큰 능력으로서 문화적 차이와 종교적 장벽, 윤리적 차이와 사회계급을 초월합니다.

그러므로 사랑 가운데 걷는 것을 훈련하십시오. 그것은 당신이 의식적으로 선택해야 하는 것이며, 사랑 가운데 걸을 때 삶이 변화될 것입니다. 요한복음 13:34에서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자신에게 이렇게 말하십시오. “나는 어떤 일이 있어도 사랑 가운데 걸을 것이다. 누군가가 사랑 받을 만한 행동을 하지 않을 때에도 나는 진심으로 그들을 사랑할 것이다.”

성경은 우리가 자비를 받을 만한 가치가 없었을 때에 하나님께서 우리를 향한 그분의 사랑을 나타내셨다고 말씀합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롬 5:8)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 받는 자녀이기 때문에 그분처럼 사랑해야 합니다. “너희는 하나님을 본받는 자가 되고 그리스도께서 너희를 사랑하신 것 같이 너희도 사랑 가운데서 행하라 그는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버리사 향기로운 제물과 희생제물로 하나님께 드리셨느니라”(엡 5:1-2)

하나님과 동행한다는 것은 사랑 가운데 걷는 것입니다. 요한일서 4:7-8은 말씀합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 당신의 삶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의 광채가 밖으로 드러나게 하십시오.

 

고백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나의 심령에 있는 아버지의 사랑이 나의 삶을 통해 표현됩니다. 나의 세상에 속한 사람들뿐만 아니라 그 너머에 있는 사람들을 향해서도 오늘 나는 사랑으로 충만합니다. 아버지의 사랑이 내 안에서 온전해졌기에 이제 나는 내 심령이 주님 앞에 흠이 없고 거룩하게 세워졌다고 선언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 13:35, 요일 4:7-8, 살전 3:12-13

 

1년 성경읽기

살후 3:1-18

렘 3-4

 

2년 성경읽기

히 9:1-10

겔 16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