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으로 말씀을 받아들이십시오

믿음으로 말씀을 받아들이십시오

Receiving The Word By Faith

 

“천지는 없어질지언정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마 24:35)

 

말이란, 말과 글을 통하여 분명하게 표현된 생각, 아이디어, 의견, 그리고 목적입니다. 말은 당신 안에 있는 것을 표현하는 능력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에게 분명하게 표현된 하나님의 생각이며 계획, 목적, 비전, 지혜, 그리고 지식입니다. 하나님께서 뭔가를 당신에게 분명히 표현하시고 당신이 그 말씀을 취하면, 당신 안에 하나님의 생각, 지혜, 지식, 그리고 목적을 갖게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은 영적인 것이기 때문에 그것들을 알고 취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믿음에 의해서입니다.

믿음은 물리적인 증거가 없이도 뭔가를 받아들이는 능력입니다. 당신은 그것이 실재임을 알고 그냥 받아들입니다. 그래서 성경이 믿음을 바라는 것의 실상이라고 정의한 것입니다(히 11:1). 믿음은 다른 말로 하면, 보이지 않는 실재에 대한 권리증서입니다. 실재들은 보이지 않지만, 우리는 그것을 실상(실체)이라고 부릅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그것을 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얻으려고 노력하지 않습니다. 그것들은 실제로 거기에 있으며, 우리는 믿음을 통해 그 실재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어떤 사람도 “나는 믿음을 가질 수 없어.”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인간이 된다는 것은 어쨌든 믿음을 받아들이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믿음을 받기 위해 당신은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성경은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롬 10:17)라고 말씀합니다. 말씀을 들을 때, 믿음이 당신에게 생깁니다. 만약 누군가 당신을 위해 어떤 물건을 집에 가져왔다는 말을 듣는다면, 그 메시지를 남긴 사람의 됨됨이에 따라 당신은 믿거나 의심할 것입니다. 당신이 메시지를 남긴 사람을 의심한다면 믿지 않을 것이며, 심지어 그것에 대해 이야기조차 꺼내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물건을 보낸 사람과 전달하는 사람의 됨됨이를 신뢰한다면, 당신은 집에 도착해서야 친구에게 “이봐, 자네가 보낸 선물 잘 받았네.”리고 말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아직 그 물건을 보지는 못했지만 당신이 그 전달자와 보낸 사람의 인품을 믿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말씀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당신은 말씀의 완전함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틀림이 없고, 변함이 없으며, 절대적으로 믿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는 생명을 주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믿고, 말씀에 당신의 삶을 맡길 수 있습니다.

 

고백

하나님의 말씀은 내 생명이며 내 성공의 든든한 기초입니다. 나는 확고부동하고 흔들리지 않는 반석 위에 지은 집과 같습니다. 나는 시냇가에 심겨진 철을 따라 열매를 맺는 나무와 같습니다. 나는 이 세상의 경제와 경제 조건들을 초월한 삶을 삽니다. 나는 세상보다 큰 자입니다. 왜냐하면 이 세상보다 크신 분이 내 안에 계시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삼하 22:31, 사 55:11

 

1년 성경읽기

마 10:1-23

창 31-33

 

2년 성경읽기

마 5:41-48

창 13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