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은 당신 안에 있어야 합니다
The Word In You
“이 비유는 이러하니라 씨는 하나님의 말씀이요”(눅 8:11)
주님께서는 그분의 말씀을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시편 107:20은 말씀합니다. “그가 그의 말씀을 보내어 그들을 고치시고 위험한 지경에서 건지시는도다”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심령 안으로 받는다면 그 말씀은 당신의 삶을 변화시킬 것입니다. 단언컨데 당신이 충분한 시간 동안 말씀의 사역에 자신을 내준다면 당신은 놀라운 성장을 하게 되고 말씀의 위력이 당신의 삶에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자신들의 경험이 그렇지 않다고 해서 이것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들은 오랜 시간 동안 교회에 다녔지만 그들의 삶은 혼란스럽습니다. 그들은 “나는 너무나 많은 일을 겪어 왔지만 아무 것도 바뀌지 않았어요. 너무 혼란스러워요” 라고 말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교회에 오래 다녔을지는 모르지만 말씀에 자신을 내주지 않은 것입니다. 그들은 DVD나 다른 매체로 복음을 가지고 있을지 모르지만 정작 복음은 그들 안에 있지 않습니다. 복음은 당신의 선반이나 다른 기구가 아닌 바로 당신의 심령 안에 있어야 합니다.
말씀이 당신의 심령에 뿌리를 내리지 않았다면 혹은 그러기 전까지, 그 말씀은 결과를 생산하지 못할 것입니다. 옥수수 씨앗을 성능 좋은 냉장고나 최고의 은행 금고 안에 넣어 두는 것으로는 수확을 할 수 없습니다. 대리석 방바닥에 그것을 두고 에어컨을 켜둔다 해도 수확물을 거둘 수는 없습니다. 수확물을 거두려면 씨는 적절한 환경에 놓여져야 합니다. 당신이 「말씀의 실재」를 초판부터 모두 소장하고 있다 하더라도 정말 중요한 것은 당신이 그것들을 읽고 소화시키는 것입니다. 결과를 생산하기 위해서 복음은 당신 안에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말씀이 당신의 영에 뿌리내렸다는 첫 번째 신호는 그것이 당신의 사고방식에 영향을 끼치는 것입니다. 말씀은 당신의 마음을 새롭게 합니다. 만약 당신의 마음이 변화되지 않았다면 말씀이 당신 안으로 들어가지 않았다는 것이고, 따라서 당신 삶에서 말씀이 끼치는 영향력과 효과는 제한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공부와 묵상을 통하여 당신 안에 말씀을 간직하십시오.
당신이 다 안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그것이 바로 많은 사람들이 파멸하는 원인입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다 안다고 여기다가 위기의 순간이 오면 몹시 당황합니다. 더 높은 삶의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서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항상 말씀을 묵상하십시오. 그러면 반드시 당신의 발전이 모두에게 명백하게 보여질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를 변화시키는 당신의 말씀에 감사 드립니다. 말씀이 저의 심령에 있어서 저의 마음에서 역사하여 저에게 올바른 사고방식을 줍니다. 오, 주님. 제가 밤낮으로 묵상한 당신의말씀이 제 안에서 그리고 저를 통하여 복음의 결실을 생산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사도행전 20:32
지금 내가 너희를 주와 및 그 은혜의 말씀께 부탁하노니 그 말씀이 너희를 능히 든든히 세우사 거룩케 하심을 입은 모든 자 가운데 기업이 있게 하시리라
히브리서 4:2
저희와 같이 우리도 복음 전함을 받은 자이나 그러나 그 들은 바 말씀이 저희에게 유익되지 못한 것은 듣는 자가 믿음을 화합지 아니함이라
로마서 12: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1년 성경읽기
요 5:31-47
왕상 7-8
2년 성경읽기
고전 7:10-24
잠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