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에 의한 성장과 배가

말씀에 의한 성장과 배가

Growing And Multiplying By The Word

 

“하나님의 말씀이 점점 왕성하여…”(행 6:7)

만약 당신이 위 본문구절의 전후 문맥을 공부해 본다면, 제자들이 없이는 말씀이 점점 왕성해지는 것이 불가능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이 때 제자들에게 있던 말씀은 오로지 선포된 말씀 뿐이었습니다. 그들에게는 서신서나 예수님에 관해 기록된 말씀(복음서)이 없었습니다. 그들은 어디든 가서 자신들이 듣고 본 것을 전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제자들이 늘어나자 말씀도 점점 왕성해졌습니다. 말씀이 그들에 의해 멀리 퍼졌고, 그들을 박해하려고 하는 사람들은 곧 말씀을 박해한 것이었습니다. 이것이 하늘에 계신 예수님께서 교회를 박해하던 다소의 사울에게 “사울아 사울아 네가 어찌하여 나를 박해하느냐?”라고 말씀하신 이유입니다(행 9:4,5).

사도행전 12:24에서는 상황이 더 좋아집니다. “한편 하나님의 말씀은 성장하고 번성하더라”(행 12:24, 한글킹제임스) 우리는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하나님의 말씀이 왕성해졌다는 것을 읽었지만, 그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성장과 배가가 일어나야 합니다. 당신이 성도들이 증가하고 있는 교회의 목사라고 생각해 보십시오. 그런데 주님께서 당신에게 말씀하십니다. “너는 다음 단계로 옮겨 가야만 한다. 너는 성장하지 않으면 안 된다.” 어떻게 성장할 수 있을까요? 말씀에 의해서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갓난 아기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그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벧전 2:2) 또한 베드로후서 3:18은 말씀합니다. “오직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그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 가라”

교회의 음악을 좋아하기 때문에 예배에 참석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것도 좋은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에 중점을 두지 않는다면, 교회 안에 있는 사람들이 원하고 기대하는 것이 무엇이든, 거기에는 성장이 없을 것입니다. 주 예수님은 그분의 말씀을 먹는 자는 반석 위에 지어진 집과 같아서, 홍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도 그 집은 무너지지 않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마 7:24-25).

당신의 삶을 말씀 위에 세우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결코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은 성장하고 전진하며 배가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배가할 때 더 큰 성장이 따를 것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이와 같이 주의 말씀이 힘이 있어 흥왕하여 세력을 얻으니라”(행 19:20) 이 단계에서 당신은 배가할 뿐만 아니라 승리하여 세력을 얻습니다. 당신은 도전 앞에서 더 이상 기도하지 않습니다. 그 도전들은 당신 앞에서 산산히 부서질 것입니다. 당신은 어떤 박해나 위기에도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을 정복자 이상이 되게 하셨기 때문입니다.

 

고백

하나님의 말씀이 내 안에 살아 있습니다. 나는 내 삶의 모든 영역에서 말씀을 통해 전진하며, 열매 맺습니다. 나는 종려나무처럼 번영하고, 물댄 동산처럼 번성하며 좋은 향기를 냅니다. 나는 풍성한 수확을 거두고 생산적이며, 의의 열매를 맺습니다. 나는 모든 일에서 아버지를 기쁘시게 합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참고 성경

벧전 1:23, 골 3:16

 

1년 성경읽기

요 4:1-26

왕상 1

 

2년 성경읽기

막 8:34-9:1

민 1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