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편하게 가지십시오

마음을 편하게 가지십시오

Be Light-hearted

 

“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 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하며”(히 12:1)

 

이 땅에서의 생은 짧습니다. 주님께서 오시기 전까지, 누구든지 이 땅에 머물 시간은 정해져 있습니다. 여기에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즉 당신은 이 땅에서 특정 기간의 날수를 받을 것입니다. 그런데 찌푸리고, 슬퍼하고, 화내고, 낙담하면서 그 시간을 허비한다면, 당신 인생은 그렇게 기록될 것입니다. 당신은 그런 식으로 산 이유를 주님께 해명해야 할 것입니다.

슬프고, 불행하고, 쓴 감정을 품은 사람은 결코 성공할 수 없습니다. 볼 때마다 항상 얼굴을 찌푸리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에게 그런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의 얼굴은 불만스런 표정으로 굳어져버려서, 아예 평소 인상이 그렇게 되었습니다. 그들에게서 웃거나 미소 짓는 모습은 좀처럼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당신은 그런 삶을 살지 마십시오. 기쁘고, 행복하고, 사랑스러운 사람이 되기로 결단하십시오. 웃기로 선택하십시오. 누군가는 이렇게 반문할 것입니다. “꼭 매일 소리 내서 웃어야 됩니까?” 그렇습니다. 그렇게 하셔야 합니다!

어떻게 사느냐가 어떤 결과를 얻을지를 크게 좌우합니다. 당신은 영적인 존재이므로 당신의 영은 당신과 관계된 모든 것에 영향을 줍니다. 사는 집과 신은 신발과 입은 옷 등 당신을 둘러싼 것들은 다 당신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당신의 인격이 당신에게 속한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치며, 거기에는 돈도 포함됩니다. 그러므로 심령과 얼굴에 슬픔을 허락한다면, 다른 모든 것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그래서 성경은 우리에게 항상 기뻐하라고 말씀합니다(살전 5:16).

행복한 생각을 하십시오. 당신을 행복하게 하는 것에 마음을 집중하십시오. 슬프고 불행한 일에 초점을 맞추지 마십시오. 반드시 그렇게 선택해야 합니다. 삶은 당신이 알고 있는 이상으로 당신 자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슬프고 불행한 표정을 필히 버려야 합니다. 마음을 편하게 가지십시오. 짐을 내려놓으십시오. 모든 부담을 벗어버리십시오. 항상 행복하기로 선택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주님, 제 심령에 기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오늘 성령으로 힘을 얻고 강해져서, 더 많은 생산성과 더 큰 효력을 냅니다. 성령께서 제 심령을 기쁨으로 채우시고, 제 입을 큰 소리로 웃게 하십니다. 주님은 저의 힘, 저의 기쁨, 저의 노래이십니다. 온 맘 다해 주님을 사랑합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빌립보서 4:4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

잠언 17:22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라도 심령의 근심은 뼈를 마르게 하느니라

시편 28:7

여호와는 나의 힘과 나의 방패이시니 내 마음이 그를 의지하여 도움을 얻었도다 그러므로 내 마음이 크게 기뻐하며 내 노래로 그를 찬송하리로다

 

1년 성경읽기

행 21:37-22:21

욥 32-35

 

2년 성경읽기

갈 3:23-29

사 33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