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땅히 공경할 사람들을 공경하십시오

마땅히 공경할 사람들을 공경하십시오

Give Honour To Whom It Is Due

 

“자녀들아 주 안에서 너희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은 약속이 있는 첫 계명이니 이로써 네가 잘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엡 6:1-3)

 

우선 “공경하다”라는 말은 누군가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누군가를 인정하고 존경하는 것이며, 특별히 잘 대우하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오늘의 본문구절은 자녀들에게 부모를 공경하라고 훈계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부모를 공경할 때 장수하며 행복한 삶을 살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이 땅에서 당신을 특별하게 지켜주심으로 당신이 형통하고 영광스러운 삶을 살게 하시겠다는 의미입니다.

직장을 찾고 있지만 구하지 못하거나 사업을 시작하는데 있어 바른 판단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은 하는 일들이 잘되지 않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그들의 부모님이나 하나님께서 그들 위에 두신 사람들을 공경하고 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부모님 그리고 당신을 보살피고 길러준 사람들에게 은혜를 입었습니다. 당신은 그들에게 빚을 지고 있는 것이며, 마땅히 그 빚을 갚아야 합니다. 디모데전서 5:4(AMP)은 말씀합니다. “만일 어떤 과부에게 자녀나 손자들이 있거든 부모나 조부모에게 보답하는 것이 집에서의 그들의 종교적인 의무라는 것을 가장 먼저 알게 하라. 이것이 하나님이 보시기에 합당한 것이기 때문이다.” 그 빚을 갚는 길은 부모님을 공경하고 보답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진리에는 한 가지가 더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약에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부모를 공경하라고 말씀하셨을 때, 그것은 육신의 부모만이 아니라 영적인 부모를 포함하는 것입니다. 영적 아버지나 어머니는 믿음 안에서 당신을 양육한 사람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일만 스승이 있으되 아버지는 많지 아니하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내가 복음으로써 너희를 낳았음이라”(고전 4:15)

교회생활을 잘 시작하다가 나중에 하나님의 집에서 제멋대로 행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원할 때에만 교회에 오며, 몹시 비판적인 태도로 지도자들에게 반대하는 말을 합니다. 그런 사람들은 마땅히 공경해야 할 사람들을 공경하고 있지 않은 것입니다. 당신 위에 있는 통치자들과 권위자들을 공경하십시오. 그렇게 하는 것은 당신이 성공하고 잘되는 것과 관련이 있으며, 그것이야말로 하나님의 왕국에서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여러분의 지도자들의 말을 곧이듣고 그들에게 복종하십시오. 그들은 여러분의 영혼을 지키는 사람들이요, 이 일을 장차 하나님께 보고드릴 사람들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그들이 기쁜 마음으로 이 일을 하게 하고, 탄식하면서 하지 않게 해 주십시오. 그들이 탄식하면서 일하는 것은 여러분에게 유익이 되지 못합니다.”(히 13:17, 새번역)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의와 진리의 길 가운데 저를 돌보며 기르도록 보내주신 분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존경하며 공경하는 것에 대해 가르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 삶에 임한 아버지의 축복에 감사드리며, 저는 영광에서 영광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참고 성경

막 12:14-17, 딤전 5:4, 벧전 2:17

 

1년 성경읽기

딤전 3:1-16

렘 9-10

 

2년 성경읽기

히 10:19-39

겔 20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