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에 당당히 맞서십시오

도전에 당당히 맞서십시오

Square Up To Challenges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약 1:2)

거듭난 지 오래 되었음에도 여전히 “어린 아이” 상태로 있는 것을 좋아하는 그리스도인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도전에 직면하면, 자신의 믿음을 역사하게 함으로 그것에 맞서는 대신 자신들을 위해 기도해주고 격려해줄 사람들을 찾아 나섭니다. 그들은 “걱정마세요, 하나님께서 당신의 최악을 최선으로 바꾸실 거예요. 그리고 길이 없어 보이는 곳에 길을 만드실 거예요.”와 같은 말을 듣기를 좋아합니다. 그러나 그런 말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이 당신의 선을 위해 작용하기를 소망하며 당신을 격려해줄 누군가를 항상 찾아다니는 그런 정체된 수준에 머물러 있지 마십시오. 문제에 당당히 맞서십시오! 성경은 말씀합니다.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그들을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요일 4:4) 로마서 8:35-37은 이렇게 선언합니다.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환난이나 곤고나 박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이랴 기록된 바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하게 되며 도살당할 양 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함과 같으니라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당신은 정복자보다 나은 자입니다. 당신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승리자입니다. 어떤 환경이나 상황도 당신을 압도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승리하기 위해 태어났으며, 환경을 다스리고 통치하는 자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당신의 유업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직면한 도전들이 사라지게 해달라고 하나님께 구하는 것을 멈추십시오. 도전들은 당신의 승진을 위한 것이므로 하나님께서는 그것들을 제거해주시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너희가 여러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군사입니다. 그러므로 나약한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도전에 직면하고 이겨내십시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상처입지 않고 이겨낼 것을 아십니다. 그분은 이미 선포하셨습니다.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하지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지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사 43:2)

하나님께 마귀로부터 당신을 보호해달라고 기도하지 마십시오. 당신은 마귀보다 우월한 자입니다. 마귀와 그의 귀신들은 당신의 발 아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당히 맞서십시오. 이기고 통치하십시오. 그리고 매일 말씀으로 당신의 세상을 다스리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의 길에 시험과 도전이 올 때 저는 그것을 온전히 기쁘게 여깁니다. 상황이나 환경은 정반대일지라도 저는 기쁨을 유지합니다. 저는 그 도전의 끝이 이미 정해져 있는 것을 확신하기 때문입니다. 저의 승리의 간증은 말씀 안에서 이미 보장되어 있습니다.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히 5:12-14, 롬 12:12

 

1년 성경읽기

마 26:57-75

출 36-37

 

2년 성경읽기

마 13:24-33

창 40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