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들의 성공을 인정하십시오

다른 사람들의 성공을 인정하십시오

Appreciate The Success Of Others

 

“항상 겸손하고 친절하여라. 서로를 인내함으로 참아주고 사랑하라.”(엡 4:2, CEV)

 

진정으로 형통하고 성공하는 사람들은 매우 겸손합니다. 주님께서 자신을 쓰실 수 있듯이 다른 사람도 쓰실 수 있다고 믿을 만큼 겸손합니다. 이들은 자기들을 통해서만 가족과 일터와 나라와 교회에서 큰일을 이루실 수 있다고 믿는 사람들과는 전혀 다릅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자기들을 통하지 않고 하시거나 또 앞으로 하실 어떤 것도 받아들이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것이 바로 이기심(selfishness)입니다. 그런 태도로는 누구도 성령님과 동행할 수 없습니다.

당신의 갈망이 진정으로 주님을 영화롭게 하고 사람들의 심령과 세상의 나라에 주님의 의의 보좌가 세워지고 높여지는 것을 보는 것이라면, 하나님께서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 누구를 사용하시든 상관이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분의 교회를 통해 세상의 나라와 사람들을 향한 그분의 위임명령과 목적과 갈망이 성취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주님께서 다른 사람을 위해 또는 그 사람을 통해서 선한 일을 행하실 때 주님을 송축하고 찬양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어쨌거나 다른 사람이 당신보다 더 존경을 받는다고 해도 상처받지 말아야 합니다. 그 사람을 위해 기뻐해주십시오. 그렇게 하고 계시는 분이 바로 성령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성령님께서는 우리 각자를 승진시키시고, 우리를 향한 그분의 꿈과 운명에 일치하도록 우리를 축복하시고 우리 삶에서 일하십니다. 다른 사람들은 당신을 앞설 자격이 없다고 절대로 생각하지 마십시오. 성경은 말씀합니다. “…힘으로도 아니요, 능력으로도 아니며, 오직 나의 영에 의해서니라.”(슥 4:6)

다른 사람이 성공하고 있다고 해서 그것이 꼭 당신이 실패하고 있다는 뜻은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의 성공을 인정하고 주님을 찬양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삶에서 그런 겸손을 보실 때 당신을 높이시고 승진시켜주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겸손한 자는 높이시지만 교만한 자는 낮추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교만해지기를 원치 않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통해 무엇을 행하시든지 우리가 교만해지기를 원치 않으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자랑하고 그분이 우리를 어떤 존재가 되게 하셨는지를 자랑해야 합니다. 우리는 우리 삶에 나타난 그분의 영광을 자랑해야 하지만, 다른 사람보다 우리 자신을 높여서는 안 됩니다.

당신의 성품과 행하는 모든 일에서 그리스도의 겸손이 드러나게 하십시오. 다른 사람의 성공과 승리를 진심으로 인정하고 축하해주는 사람이 되십시오.

 

고백

겸손하고 주님을 경외하는 곳에는 부요와 명예와 생명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자비와 친절과 겸손한 마음과 온유함과 오래 참음의 옷을 입고, 주님께서 보시는 것과 똑같은 관점으로 어떤 오만함도 없이 누구도 미워하지 않으면서 사람들을 봅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참고 성경

빌 2:3, 벧전 5:6, 대하 12:12

 

1년 성경읽기

마 25:1-30

출 29-30

 

2년 성경읽기

행 15:22-31

욥 42

“다른 사람들의 성공을 인정하십시오”에 대한 한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