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들을 도와주십시오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십시오

Help Others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는데 지치지 마십시오 포기하지 않으면 때가 되어 거둘 것입니다”(갈 6:9, CEV)

 

번영한다는 것은 자신을 위해 부를 축적하는 것 훨씬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그것은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분을 섬기고 다른 사람에게 복이 되게 하기 위해 우리를 축복하셨습니다. 고린도후서 9:8-9을 보면 이를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능히 모든 은혜(모든 호의와 땅의 축복들)을 너희에게 넘치게 하셔서 너희로 모든 상황에서 항상 필요한 것은 무엇이든지 자급자족되게 하셨습니다 [모든 선한 일과 자선 기부를 하도록 도움이나 원조가 필요하지 않게 충분히 소유하며 풍성하게 공급되었습니다] 기록된 바 그가[자비로우신 분이] 흩어 가난한 자들에게 주었으니 그의 의와 선하심과 인자와 자비가 영원토록 있느니라”(AMP)

참된 번영은 다른 사람을 축복할 기회를 찾습니다. 그것은 다른 사람을 도와주면서 기쁨과 감격을 누리며 그들에 대한 사랑을 키워 나갑니다. 진정으로 번영한 사람은 자애로운 영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는 주는 것에 머뭇거리지 않으며, 다른 사람이 형통해지도록 돕는 데에서 즐거움을 얻습니다.

혹시 당신이 다른 사람을 도와주다가 유쾌하지 않은 경험을 했더라도 상관 없습니다. 당신은 결국 당신에게 등을 돌리고 만 누군가를 성공하도록 도왔을 것입니다. 그에게 쓴 감정을 갖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 당신이 한 사랑의 수고를 갚아주실 것을 믿고 계속해서 선한 일을 하십시오. 히브리서 6:10은 말씀합니다. “하나님은 불의하지 아니하사 너희 행위와 그의 이름을 위하여 나타낸 사랑으로 이미 성도를 섬긴 것과 이제도 섬기고 있는 것을 잊어버리지 아니하시느니라” 예수님께서도 그와 같은 말씀을 하셨습니다. “오직 너희는 원수를 사랑하고 선대하며 아무 것도 바라지 말고 꾸어 주라 그리하면 너희 상이 클 것이요 또 지극히 높으신 이의 아들이 되리니 그는 은혜를 모르는 자와 악한 자에게도 인자하시니라”(눅 6:35)

계속해서 돕는 자와 주는 자가 되십시오.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은 하나의 은사이며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독특한 능력이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성경은 말씀합니다. “다른 사람을 돕는 은사를 사용하려거든 하나님께서 공급하시는 힘으로 하며…”(벧전 4:11, CEV) 당신이 다른 사람을 도울 때 주님께서는 당신이 더 큰 승리와 성공을 거두도록 당신의 삶에 그분의 은혜를 더하실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가 다른 사람들에게 다가가서 저의 세상에 복이 되도록 자원과 아이디어와 통찰력과 기회들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현명하고, 통찰력이 있으며, 강하고, 다른 사람들을 세워주어 그들이 성공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히 13:16, 살후 3:13

 

1년 성경읽기

딤전 5:1-25

렘 13-14

 

2년 성경읽기

히 11:17-40

겔 22

댓글 남기기